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분당대상포진한의원 망설이지 말고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9.

분당대상포진한의원 망설이지 말고





비가 시원하게 내렸다가 또 더워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옷을 입기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흔한 감기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다양한 증상에 노출되기 싶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분당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최근 대상포진으로 인해 내원하는 환자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도 면역력과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노화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분당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젊은 나이의 사람들도 발병률이 높아져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인데요. 대상포진의 원인과 증상을 알고 잘 대처를 하는 것이 받는 고통을 최소하는 방법입니다.





저희 분당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가 잠복되었던 바이러스가 시간이 지난 후에 재활성화 되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어렸을 때 걸리는 수두바이러스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완전하게 사라지지 않고 잠복 되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수포성 피부발진이 나타나면서 그 부위가 타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1~2주가 지나면 딱지가 남고 자연 치유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여러 곳으로 퍼지거나 증상 부위로 2차 감염이 발생되어 다른 질환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분당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원인을 화열독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피부에 발진과 가려움, 통증 등이 나타난다고 보며, 떨어진 면역력이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원기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몸 전체를 따라 피부로 드러날 수 있다고 봅니다.





우선적으로 회복을 위한 방법은 어디에서 시작된 화열독인지 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원지를 파악하고 증상의 정도를 알아야 고통을 줄이고 근본 원인인 열독을 풀어주는 것이 진료의 첫 시작인데요. 합병증 또한 무섭기 때문에 분당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초기 관리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기혈의 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오장육부의 균형이 깨어져 인체의 정기가 약화되어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되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대상포진 증상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들도 함께 올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침구요법, 봉독요법, 한약요법으로 기혈의 순화를 돕고 대상포진 증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면역력이 좋아 지면서 다른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증상 초기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