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 평소에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7.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 평소에





시간을 거스를 수 없는 것과 같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이 허해지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이런 노년층의 인구 수가 확대되면서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노인성질환으로는 오장육부가 약해지면서 나타나는 질환이나 이유 없이 쑤심, 피곤한 증세 등 여러 가지 있는데요. 이를 노인 허로증이라고 부르며 오늘은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으로 고민인 분들을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허로라는 것은 쇠약하거나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몸에 필요한 구성 요소가 부족해짐에 따라 몸이 고통 받는 것을 지칭합니다. 논이 약해진 노년층에게 자주 보이는 것으로 노인 허로증이라 하는데요. 


피모나 기육, 근, 맥, 골, 수, 기혈, 진행 등이 부족하기에 기혈이 줄어드는데 그 때문에 과로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즉, 수 많은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을 찾고 있다면 노인 허로증을 숙지하는 것이 좋으며 이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심이 좋은데요. 노인 허로증은 이렇게 증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밥맛이 없거나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 급격히 피곤하면서 초조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홍조와 같은 증세를 자주 띄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몸살 감기나 식은땀 혹은 전신의 근골이 쑤심 증상과 피부 근육의 탄력성까지 잃게 되는데요. 





자칫,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보이는 단순한 증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을 알기 위해 필요한 노인 허로증일 수 있으니 즉시 진단 받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본원에서는 노인 허로증에 대해 기혈과 진액을 보하기 위한 탕약을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오장육부를 활성화시켜주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노인성질환의 관리방법에 필요한 노인 허로증은 저녁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소변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본원에서는 전통방식의 정성을 다한 진료를 통해 노인 허로증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앞서 본원에서 말씀 드린 노인 허로증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그로 인한 여러 가지 노인성 질환이 발현되기 전에 조속히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 아래 처방해드리는 탕약을 통해 원기와 기혈을 회복하시고 노인 허로증을 예방하시고, 건강한 노년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