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불면증

수내동한의원 나이들면 불면증이?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15.

수내동한의원 나이들면 불면증이?





나이가 들면 여러 가지 변하게 됩니다.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말이죠. 이런 자연스러운 흐름은 누구나 겪게 되는 것이기에 되돌릴 수도 거스를 수도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연스러운 흐름에도 몸에 해를 끼치는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해 검사 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수내동한의원과 함께 노인성 불면증에 대해 이야기할까 합니다. 





노인성 불면증이란 쉽게 말해서 나이가 듦에 따라 잠이 없어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특별히 낮잠을 자지 않거나 새벽 일찍 일어나도 때가 되면 잠이 오지 않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노인성 불면증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 생활의 불편함으로 인해 삶의 질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노인성 불면증은 그대로 넘길 것이 아니라 수내동한의원 등 내원을 통한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습니다. 





본 수내동한의원에서는 이런 노인성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부친과 함께 내원한 한 여성이 있었는데요. 


이 여성의 부친은 새벽 3시가 되어도 잠이 안 와 온종일 TV만 보고 있다가도 새벽 6시만 되면 눈만 떠지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반복되는 불면증으로 인해 이 분의 생활은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어려울 정도였는데요. 





위와 같은 경우라면 수면 부족 상태가 오게 되는데, 우리 신체는 수면 리듬에 따라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낮 동안 졸음이 몰려오거나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할 수 있어 생활하는데 지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 국내 많은 노년층에게서 이 같은 불면증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본 수내동한의원에서는 노인성 불면증에 대해 환경 변화와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라 보는데요. 따라서 신경계를 긴장하게 만드는 환경을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수내동한의원에서는 약해진 오장육부를 또 하나의 원인으로 보는데요. 따라서 약해진 오쟝육부를 강화시키는 한약을 처방하는 등의 여러 한방요법으로 깨진 생활리듬을 되돌려드리고 있습니다. 


한 번 깨진 규칙적 생활리듬은 복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기혈을 회복시켜주면서 주변 환경 요소까지 함께 변화시켜 준다면 충분히 빠르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여러 가지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에 있어 혼자 극복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가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혈과 진액을 보해주면서 약해진 오장육부를 강화시켜 생활 속의 불편함, 노인성 불면증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본디올분당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