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참을수없는가려움 피부질환에는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18.

참을수없는가려움 피부질환에는





드디어 여름이 돌아왔어요. 이제 곧 다가올 여름 휴가가 기다려지는 순간입니다! 주변에서도 벌써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유독 휴가를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있어요. 바로 참을수없는가려움 피부질환으로 고통 받는 분들이죠. 낮이건 밤이건 시도 때도 없이 참을수없는가려움을 호소하게 되는 아토피가 범인이라 할 수 있어요. 


보통 순간의 가려움이라면 그때만 느끼게 되지만, 아토피 피부질환이라면 이야기 다른데요. 아토피의 경우 소아 때부터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성인이 되고 나서도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이 아토피는 참을수없는가려움을 호소하며 일상에까지 큰 지장을 주기 때문에 우울증이나 수면 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에요.





그래서 참을수없는가려움을 호소하는 아토피를 겪고 있다면 혹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는 걸 권해드려요. 하지만 아토피는 증상이 사라지지 않게 계속해서 번복되기에 의료기관으로부터의 진단도 순간일 뿐일 텐데요. 


그럼 참을수없는가려움은 어떻게 대처하지 못하는 건가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럴 때에는 아토피란 무엇인지 알아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특정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접촉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신체가 극도로 민감해지면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바로 아토피라고 해요. 만성 피부염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완전하게 증상을 회복하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죠. 





또 정확한 원인이 없어 더욱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질환이기도 해요. 그렇다고 해서 정답이 없는 건 아닌데요! 아토피 환자들은 대부분 열이 많은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열을 내려주고 혈을 보충해주는 한방적인 접근으로 진료 받는 게 단순한 가려움을 잡는 게 아니라 아토피를 해결해줄 수 있는 해결방도라 할 수 있어요!


즉 단순하게 참을수없는가려움만 잡아준다면 또 다시 재발하고 재발하고 이런 상황이 반복되기 때문에 지긋지긋한 아토피로부터 잠시라도 해방될 수 없는 것이죠. 그래서 아토피의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바는 없지만, 어느 정도 발생 원인인 열의 순환과 면역력 부분에서 도움 받는 게 중요하다고 하나봐요. 





그렇다고 해서 참을수없는가려움을 그저 참으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증상을 완화시켜줌과 동시에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빠르게 잡을 수 있어야 해요. 하지만 여기서도 환자의 상태나 아토피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한의원에서는 각 개인 체질에 맞춰 진료가 진행된다고 해요!


사람에 따라서 잘 맞는 약재가 있고 어떤 진료 방법이 잘 드느냐가 다를 수 있는데, 이런 방법을 생각하지 못하고 모두 동일하게 진료 한다면 빠른 회복이 그만큼 어려울 수 있죠. 그래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개인마다 다른 체질과 증상의 정도를 하나하나 고려해서 아토피를 진료하는 것인데요. 





한 가지 이야기를 예로 들어볼게요. 얼마 전 본디올분당한의원에 가려움을 호소하며 내원해주셨던 분이에요. 어릴 때부터 아토피를 호소했던 분인데요. 상담을 나눠보니 지금까지 단순히 가려움만 그때그때 잡아주는 방법으로 진료 받아왔다고 해요. 


이에 조금이라도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개인 맞춤 진료가 진행되었는데요. 오랜 시간 앓아왔던 터라 금방 잡기는 어렵지만, 지금까지 많은 부분에서 개선되었어요!


아토피라는 것은 단순히 가려움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에요. 때에 따라서는 각질도 일어날 수 있고 심한 경우 심하게 긁어 진물이 나는 경우도 있죠. 따라서 소아 때부터 아토피를 겪어 왔거나 성인이 되고 나서 아토피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단순히 가려움만 잡을 것이 아니라 근본해결이 필요해요. 





피부질환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이나 질환들과 같이 빠르게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요. 증상이 심하거나 오랜 시간 동안 앓아 왔다면 진료 기간이 단기간에 끝날 수는 없지만, 증상의 회복이 빨라질 수 있어요. 


만약 계속되는 가려움으로 참을 수 없는 나날이 계속되신다면 이제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해결해보세요! 오랜 시간 고통 받아온 만큼 오랜 시간 쌓아온 경험이라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