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학습장애

집중력없는아이 고민이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8. 6.

집중력없는아이 고민이라면



유난히 집중력없는아이가 있어요. 한 가지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아이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이 있는데요. 주의가 산만한 자녀를 둔 부모는 어디 가서 사고를 치진 않을지, 남들에게 피해를 주진 않을지 걱정하게 되죠. 또한 떨어지는 집중력으로 인해 공부에 영향을 주진 않을지 많은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문제로 인해 본원에 내원한 K씨는 중학생의 자녀를 둔 학부모였는데요. 유난히 집중력없는아이가 걱정이라며 고충을 털어 놓았는데요. 공부를 해야 하는 시기인데 워낙 산만하여 한시를 가만히 있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어릴 때부터 한 가지 장난감을 오래 가지고 놀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여러 가지 물건에 관심을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다양한 방면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 생각하여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고 하는데요. 주의가 산만한 것을 단순히 성격의 문제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도움을 받기 위해 내원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아이가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성장 단계 및 이에 대한 장애 요소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성장기는 크게 1차 완만 성장기, 2차급 성장기, 2차 완만 성장기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만 2세 이후부터 사춘기 직전까지를 1차 완만 성장기라 부르는데 이 시기에는 매년 5~6cm 정도로 자라게 되고, 사춘기 시작 후 약 2년 동안 최고 15cm~20cm 정도 급 성장하게 되요. 이 시기가 지나면 2차 완만 성장기로 사춘기 이후 4~5년 동안 성장하여 최종 키가 정해지게 되요. 





이 와같은 시기에 집중력없는아이들은 양기가 지나치게 성하고 음혈이 부족하여 청소년 ADHD를 겪을 수 있는데요. 이는 주의력결핍과 불안장애를 나을 수 있어요. 정서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키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일단 심신을 안정시키고 호를 조절하는 치/료를 받아야 해요. 


이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증/상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가만히 있지 못하는 경우,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지 못하는 경우, 말이 많은 경우, 조용히 참여해야 하는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사람들을 방해하고 모든 일에 간섭하는 경우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집중력없는아이들은 주의 집중을 하지 못하고 실수가 잦은 편이에요. 중요한 물건도 자주 잃어버리고 외부 자극에 쉽게 흐트러지게 되요! 때문에 학업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이와 같은 문제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어요. 


한 순간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자녀로 인해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이 내원하는데요. 이런 분들은 대부분 단순히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좋지 않아요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자리에 앉아 있다고 해도 책상 위에 올려져 있는 모든 물건에 관심을 갖고 한 가지를 집중해서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 것처럼 보여도 그렇지 않을 수 있어요. 억지로 공부를 시키려고 하기 보다는 근본 원인을 해결 해 주어야 해요~!





본원에서는 이는 인체의 양분인 양기가 머리로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한다고 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가 지속되면 학습에 자연스럽게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처방 해 드리고 있는데요. 


아이와 많은 대화를 통해 체질, 건강 상태, 이상 징후 등에 따른 처방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오장육부를 건강하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해요~! 





뇌척수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집중력없는아이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어요. 사람의 몸은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도 소홀히 해서는 안돼요. 오장육부가 건강해야 뇌의 발달도 문제없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부모라면 더 늦기 전에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