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술이 안깨요 괴로움 참지 말고

by 본디올한의원 2018. 8. 18.

술이 안깨요 괴로움 참지 말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술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고민거리가 있는데요. 술을 마실 때 사람들과 즐기면서 좋은 기분을 느끼지만 다음 날 찾아오는 숙취 때문에 큰 고통을 받아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술이 안깨요 라는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숙/취/해/소 음료와 더불어 다양한 음식을 먹기도 하는데요. 이와 같은 방법을 써도 아무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과음을 한 다음 날이면 시체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본원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최모씨는 영업직에 종사하고 있어 회식 자리가 많다고 해요. 일주일에 4~5번 술을 마시다 보니 술을 제대로 깰 시간도 없는 것 같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주량에 맞춰 먹고 싶지만 항상 높은 사람들과 마시다 보니 그럴 수 없어 너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좋다는 숙취해소 음료나 약을 다 먹어 봤지만 별 다른 효과를 보지 못해 너무 힘들다고 해요~! 이러한 이유로 내원한 또 다른 박모씨가 있었는데요. 박모씨는 오랜만에 고등학교 동창들을 만나 과음을 했다고 해요. 


기억을 잃을 정도로 마셔서 집에 어떻게 들어 갔는지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일어나니 구토가 올라와 위액까지 토를 했다고 하는데요. 토를 해도 술이 깨지 않아 너무 고통스럽다며 본원에 내원했어요. 





술이 안깨요 라는 사람들의 증-상에는 정신이 멍하거나 두통, 속이 메스꺼운 증세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중적인 방법으로 숙취해소를 하려고 해도 사람마다 효과가 다른 이유는 숙취의 상태도 그렇지만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그럴 수 있어요. 때문에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아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평소에 얼마나 술을 마시는지 안주나 평소의 식습관이나 운동량, 건강상태 등에 따라 더 쉽게 숙취가 올 수도 있고, 숙’취’해’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고 평소에 자신의 건강 관리를 잘 하는 것 또한 중요해요.





숙-취-해-소에는 몸의 해독 작용을 하는 간부터 다양한 부분이 작용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음주를 자주 즐기거나 과도한 음주를 하는 사람은 이 해독 작용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사람에 따라 알코올 분해 요소가 충분하지 않은 사람도 있는데요. 이런 사람은 쉽게 취할 수 있고 애초에 술이 몸에서 받지 않아 잘 마시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때문에 몸이 거부하는 분들에게는 억지로 술을 권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평소에 너무 많은 과음은 자제를 하는 것이 좋아요. 술을 먹을 때도 몸에 너무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술이 안깨요 라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먹다 보면 자제력을 잃게 만드는 것이 술이죠. 술을 많이 마시면 몸에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수분과 당을 많이 소비하는데요. 


목이 마르다고 찬 물을 먹는 것 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먹는 것이 좋아요. 너무 찬 물은 위장이 차가워져 냉기가 들어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꿀물이나 식혜 등 달달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속이 쓰리다며 밥을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달걀 프라이나 죽 등의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 해 주어야 해요. 해장을 한다며 지나치게 매운 음식을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오히려 위장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본원에 술이 안깨요 라고 내원하는 분 중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을 찾아 보고 시도를 하지만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내원하게 되는데요. 몸이 천근만근 무겁고 머리가 아파 이부자리에서 꼼짝하기 싫지만 미지근한 물로 10분 이상 샤워를 하라고 말씀 드리고 있어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요~! 알코올을 조금 더 빠르게 배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이에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음주가 잦은 분들은 근본 원인을 해결 해야 한다고 보는데요. 간이 건강해야 알코올을 해독 시키는 능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침, 약침, 한약 등을 사용하여 간의 건강을 돌봐주고 있어요~! 


평소 적당히 섭취하여 술이 안깨요 라는 증세를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면 본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