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식은땀이나는이유 허한 느낌 허로증

by 본디올한의원 2018. 11. 16.

식은땀이나는이유 허한 느낌 허로증





평소보다 과도하게 일을 하거나 운동을 심하게 하는 등의 경험을 할 때에 기력이 딸리고 허해지는 느낌을 받아 보신 분들이 있을 거에요. 


갑작스럽게 식은땀이나는이유나 허해지는 이유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도 많은데요. 어떠한 원인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특별히 무리를 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허한 느낌이 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런 증상을 허로증으로 볼 수도 있어요.





허한 느낌을 경험하신 분들은 많이 있을 텐데요. 보통 피곤한 상태이거나 무리를 했을 때 증상이 나타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허기질 때와 헷갈리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허로증이 있다면 별다른 무리를 하지 않아도 허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피로와 무리, 영양분의 부족 등은 허로증이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허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질환으로 생각하고 대처를 하는 것이 좋아요.





허로증은 동의보감에도 실려 있을 만큼 예전부터 사람들에게 나타났던 증상인데요. 특별히 무리하지 않더라도 허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식은땀이나는이유는 증상이 이미 나타나 몸의 기운이 내려갔기 때문이에요. 몸의 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몸이 허해지는 것은 기운이 떨어지는 것을 나타내는데요. 오장육부 각 장기 등 몸의 기관들이 약해질 수 있어요. 그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음식을 먹어도 제대로 흡수를 하지 못하고 생식기능이나 생리적인 기능 또한 떨어질 수 있어요. 허해지고 식은땀이나는이유에서 추가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면서 심각해질 수도 있어요.





보통 허로증은 기운이 쇠약해지는 노인들에게 자주 나타나지만 과로에 시달리고 몸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다양한 연령층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평소에 건강관리나 면역력 관리를 잘해주고 휴식을 취할 때 충분히 쉬어줘야 하는데요. 증상이 나타나면 대처를 잘하는 것도 중요해요.


허로증은 각 기관이랑 관련이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 만큼 사람의 증상이 어떠한지 각각 맞춤형으로 진단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약해진 부분에 기운을 올려 주고 몸을 정상화 시켜 회복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요.





식은땀이나는이유가 궁금하거나 허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래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허로증 회복을 위해 맞춤형 진단을 통한 체질별 증상별 한약처방을 통해 몸의 기운을 올려 회복을 돕고 있어요.





허한 증상은 쉬면 괜찮겠다고 생각하지만 증상에 따라 몸이 힘들고 기력이 쇠해지는 것이 반복되면 위험한 상황까지 이를 수 있는 만큼 조심해야 해요. 


평소에 주의할 부분은 주의하고 나이가 들더라도 적절한 운동과 제대로 갖춰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쉽게 보충할 수 없거나 약화된 부위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고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