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냉대하 고민은 이제그만

by 본디올한의원 2018. 12. 18.

여성냉대하 고민은 이제그만





남성과 여성은 신체상으로 구조가 매우 다른데요. 이 때문에 각 서로의 성별의 경우에만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어요. 여성의 경우 달마다 월경이 시작되기도 하고 각종 여성 질환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월경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주기에 맞춰 나타나고 사람 마다 주기의 정도는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 또는 건강상으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예측이 가능할 수 있기에 불편함은 있지만 당황하지 않은 상태에서 잘 대처할 수 있어요. 





그러나 월경 주기 외 갑작스럽게 보이는 증상들이 간혹 있는데요. 바로 냉이라는 것인데요. 냄새가 나진 않을 까 옷에 묻어 나지는 않을 까 하는 고민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갑작스럽게 나타날 수 있기에 더욱 고민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같은 여성 냉대하는 증상이 주기에 맞지 않고 계속해서 반복될 수 있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결국 한의원을 찾아 주는 분들이 많아요. 





해당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는 등 여러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여성의 신체 구조 중 중요 부위에서 유해세균을 보호하려면 목적으로 위해 나타나는 분비물을 바로 이 여성냉대하라고 하며 이는 양의 정도에 따라서 각 사람마다 고민을 가진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분비물이 아예 없는 것이 아닌데요. 





따라서 분비물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더라도 이를 겁먹지 않 아도 돼죠. 하지만 양이 급격히 늘었거나 분비물 색상이 진해졌을 경우에는 빠르게 내원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세균감염 혹은 건강치 못한 경우 급격히 양이 늘고 색이 변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 같은 여성냉대하의 문제는 크게 스트레스와 함께 혈액순환의 장애라 볼 수 있는데요. 타이트한 옷을 자주 입거나 극심한 스트레스 등은 결국 혈액순환장애는 물론 정신적인 충격 탓에 이같은 여성냉대하가 나타날 수 있어요. 분비물 양에 따라 증상이 심각할 수도 있으니 꼭 내원을 통해 진단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평소 여성냉대하는 생활습관의 교정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는 옷을 자주 입거나 하체가 너무 차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또한 여성 청결제를 이용해 청결을 꾸준히 유지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며 신체 부위에 자극이 덜 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 볼 수 있어요. 결코 가볍게만 볼 수 없는 여성냉대하의 문제라면 병을 키우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 내원을 통해 소중한 여성의 건강을 지켜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