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자고나면 입냄새 꼼꼼히 살펴보아요

by 본디올한의원 2019. 3. 28.

자고나면 입냄새 꼼꼼히 살펴보아요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자고나면 입냄새를 겪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자고나면 입냄새가 나거나 입이 마르는 일이지만 이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받으며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오늘은 자고나면 입냄새가 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이제 막 결혼식 준비 중인 30대 최 씨도 자고나면 입냄새가 나는 일 때문에 걱정이 많으셨어요. 최 씨는 예전부터 정말 피곤한 경우에는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을 갖고 있었어요.

 

입을 벌리고 자게 되면 구강건강에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코에도 안 좋은 상황을 겪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이 부분을 고치고 싶어서 부단한 노력을 했어요.

 

하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았고, 언제부턴가 자고 일어난 후에 입 냄새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은 거에요.

 

사실 혼자 지낼 때는 자고나면 입냄새가 심하게 나도 그냥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시고 양치를 하거나 입가심을 하게 되면 대부분 사라지기 때문에 별 고민 하지 않으셨다고 해요.

 

 

 

 

그리고 주변에서 들어보면 잠에서 깼을 때 입안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통으로 나타나는 것 중 하나라서 별 대수롭지 않게 지나갔어요.

 

하지만 결혼을 앞둔 지금 자고나면 입냄새가 나는 일로 걱정되어 스트레스를 받으시다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최 씨의 주변만 봐도 알듯이 많은 분이 자고나면 입냄새 때문에 고통 받는 경우는 종종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자고나면 입냄새가 침 분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기도 해요. 보통 사람의 구강에서는 1ℓ에서 1.5ℓ의 침이 매일 분비되어 구강 안을 마르지 않도록 적셔 준다고 해요.

 

 

 

 

침의 기능은 이렇게 입 안을 적셔주면서 맛을 느낄 수 있게도 해 주고, 세균이 자라지 않도록 해주는 등 중요한 기능을 해요.

 

하지만 입으로 숨을 쉰다거나 잠을 깊이 자지 못하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의 영향을 받아 침이 분비되는 양이 줄어들기도 해요.

 

그리고 이렇게 침이 줄어들게 되면 입안이 바짝바짝 마르는 느낌이 나면서 동시에 냄새가 날 수 있게 되는 것이에요.

 

 

 

 

물론, 자고나면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이것 말고도 다른 것들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당뇨나 스트레스 위의 안 좋음, 잇몸 병 등이 문제 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본인의 몸 상태를 확인한 후 그에 맞는 제대로 된 진단과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입이 마르는 증상만을 고치려 하는 것 보다 입마름이 발생하는 이유부터 찾고 있어요.

 

 

 

 

당장 눈앞에 나는 냄새를 지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원인을 찾아 재발 가능성을 줄이는 등 근본적인 문제를 찾고자 해요.

 

이렇게 입마름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의 체질을 분석하고 체형이나 기타 과거 아팠던 곳 등을 분석하여 각 개인에게 맞춘 맞춤 시스템으로 입마름과 입냄새의 고통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구취와 입마름의 경우 복합적인 신체의 문제로 인해 발생되어 몸에서 보내는 건강 적신호 일 수 있어요.

 

자고나면 입냄새로 고민이시라면 적절한 도움을 받아 쾌적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