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유산후보약 왜 필요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9. 3. 29.
유산후보약 왜 필요할까?

 

 

 

 

 

 

요즘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의 결혼 연령이 점점 늦춰지고 있다고 해요.

 

이삼십 년 전에는 20대 초반이었던 결혼연령과 출산연령이 점점 미뤄지더니만 이제는 30대 초 중반이 평균연령이 될 정도로 많이 늦어졌어요.

 

여성의 사회 진출과 경제적인 이유, 가치관의 변화 등 많은 이유를 들 수 있는데요.

 

 

 

 

이렇게 결혼을 하는 여성들의 나이가 많아 지다 보니 임신과 출산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처음 임신이 힘 들 뿐만 아니라 출산하기 전에 아이를 잃는 일도 자주 겪게 되는 일 중 하나에요. 유산후보약을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B 씨는 오랫동안 공부한 후 직업을 갖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직업 특성상 오랫동안 공부를 해야 했고, 어느 정도 안정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 전까지는 다른 일에 신경 쓸 여유가 없었다고 해요. B 씨가 자리 잡을 수 있게 되던 30대 중반이 넘어서야 결혼을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결혼 후 한 해가 지나고 두 해가 지나자 B 씨와 남편은 초조함을 겪게 되었어요.아무래도 나이가 나이인지라 빨리 아이를 갖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초반에 임신 사실을 알았을 때는 뛸 듯이 기뻤지만 검사 받으러 갈 날이 되기 며칠 전에 B 씨는 일하다가 급작스럽게 오한이 들고 소화가 안 되는 등의 증상을 겪었어요.

 

 

 

 

B 씨는 단순하게 임신으로 인한 입덧과 몸의 힘듦이라고 생각했어요. 조금 더 배 속의 아이를 위해 쉬면 된다고 생각했고, 어차피 검사 받으러 갈 일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약간 더 쉬면서 버텼지만 아이의 심장이 뛰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얘기를 듣게 되었어요.

 

이후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던 중 유산후보약으로 다음 아이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는 주변의 얘기를 듣고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이렇듯 요즘 만 35세 이상의 임산부가 많아지면서 아이를 생각지도 못하게 잃는 분께서 많이 계세요.

 

 

 

 

현재 이런 고통을 겪고 계신다면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조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할 필요가 있어요. 아무래도 유산이라고 하는 것은 큰 후유증을 남길 수 있어요.

 

산후풍과 월경불순, 그리고 커다란 생리통과 같은 것뿐만이 아니라 다음 임신이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유산후보약과 같이 유산 후에도 몸조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같거나 비슷한 상황을 겪게 되었다 하여 그 후 조치를 다 같게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아무리 같은 일을 겪었다고 하더라도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고 약한 부위가 다르므로 그에 맞는 진단이 필요해요.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사람마다 다른 상황과 현재 몸 상태, 체질 등을 여러 방면에서 분석하고 확인하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춘 진단을 내릴 수 있게 노력 해요.

 

개인에 맞춘 유산후보약은 자궁 내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뿐 아니라 유산으로 인해 부족해진 기와 혈을 끌어 올리는 등 유산 후 다음 임신 준비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해요.

 

오늘은 유산후보약과 유산 후 몸조리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아이로 인해 고민과 걱정이 많지만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 하다 보면 소중한 행운이 찾아오기 좀 더 쉬워지니 마음을 편하게 가지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