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구강건조증증상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9. 4. 6.
구강건조증증상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매일 아침마다 잠에서 깨면 입안이 텁텁하고 찝찝하지 않으신가요? 이러한 증상은 을 구강건조증증상중 하나로써 보통 많은 분들이 이런 증상을 겪는다 하여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이 꽤 많아요.

 

하지만 구강건조증증상이 심해질 경우 마른 입으로 음식물을 먹기에 어려움이 있어 영양 상태가 나빠지거나 말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 미각이 감퇴되는 것과 구취와 같은 증상을 동반해요.

 

이렇게 몇 가지만 이야기하더라도 구강건조증증상이 나타난다면 매우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구강건조증증상은 증상 초기에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오늘은 구강건조증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평범한 주부인 A 씨는 얼마 전부터 남편에게 구취가 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랐다고 해요.

 

왜냐하면 평소 A 씨는 치아 관리를 열심히 하기 때문에 구강 청결에는 나름 자신 있었기 때문이에요.

 

 

 

 

아침이 되면 텁텁하게 바싹 마른 혀와 입천장이 거슬리는 날들이 늘어나며 더욱 꼼꼼하게 관리를 했지만 어째서인지 구취는 사라지지 않았고 입이 마르는 느낌이 점차 심해져 혓바닥에 쓰라림이 느껴지고 통증으로 인해서 식사를 하는 것조차 꺼려지기 시작했어요.

 

심지어 매일같이 음식을 하는 A 씨는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러 심해진 구강건조증증상을 완화하고자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앞서 말했듯 구강건조증증상으로는 가볍게 입이 마르는 증상을 시작으로 혀가 갈라지며 나타나는 작열감, 입술 끝 등이 건조해지면서 갈라지는 증상이 대표적이에요.

 

 

 

 

여기서 증상이 더 발전할 경우 A 씨의 경우처럼 구취, 미각이 둔해지는 현상, 입이 마름에 따라 저작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등 일상에 불편함을 주는 증상으로 발전 할 수 있어요.
 
이러한 구강건조증증상이 나타난다면 평소 물을 자주 마셔 입안을 적셔주고 해당 증상으로 인하여 충치나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불소 또는 소독약이 포함되어 있는 가글을 이용하여 입을 헹구어 주거나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여 덥고 건조한 상태는 되도록 피하는 생활습관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구강건조증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해요.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 커피, 흡연, 음주는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물 대신에 차와 음료 같은 것들로 수분 섭취를 대신 할 경우 몸에 수분이 제대로 흡수 되지 않을 수 있어 순수한 물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아요.

 

구강건조증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한방에서는 신체에 과도한 열을 원인으로 보기도 해요.

 

 

 

 

이를 바탕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알 맞는 한방요법을 택하여 체내 한과열의 적절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해요.

 

오늘은 가볍게 여길 수만은 없는 구강건조증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구강건조증의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기 이전에 스스로가 불편감을 먼저 느낄 수 있는 증상이 많기 때문에 작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것이 고통을 오래 지속하지 않는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