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수내역한의원 구강질환 미리 예방해요

by 본디올한의원 2019. 4. 8.

수내역한의원 구강질환 미리 예방해요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풀리면서 그 동안 위축되어왔던 입맛도 다시 돋아나고 있어요. 새로운 계절이 찾아온 만큼 때에 맞춘 제철 과일과 나물 등 먹을 것이 풍부해 지는 시기이기도 해요.

 

먹는 즐거움은 놓칠 수 없는 삶의 재미중의 하나지만 구강에 통증이나 염증이 있다면 음식을 씹는데 불편함을 주고 식욕을 떨어트려 이런 먹는 즐거움을 빼앗아 가는 경우가 있어요.

 

 

 

 

뿐만 아니라 입안의 통증이 심해지면 통증에 신경 쓰느라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동반하기도 해요. 오늘은 수내역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구강질환에 대해 알아봐요.

 

얼마 전 퇴직한 A씨는 폐경을 맞은 이후로 조금은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고 해요. 갱년기의 증상이라고 일컬어지는 얼굴의 열감이나 불안감 등으로 밤잠을 설치는 날이 많았지만, 갱년기의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하였어요.

 

 

 

 

그러나 이런 갱년기 증상이 입으로까지 이어져 입이 바싹바싹 마르며 입맛을 잃게 되고 입술이 마르고 발음을 제대로 할 수 없는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고 해요.

 

나중에는 입안이 타오르는 듯한 작열감 증세까지 느껴지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자 고통을 호소 하시며 수내역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였어요.

 

 

 

 

마치 입 안이 타 들어가는 것처럼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을 보이는 구강 질환으로 수내역한의원의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입 안이 마르는 구강건조증의 증상이 악화되면서 입안에 벌레가 돌아다니는 느낌이 들거나 피비린내 같은 금속성의 쇠맛이 나거나 입안의 점막이나 입천장이 얼얼한 기분이 들어요.

 

처음 증상은 그저 입이 마르고 입술 끝이 갈라지는 등의 가벼운 증상으로 고통이 심하지 않지만 통증이 며칠 동안 계속 이어진다면 문제가 있는 것 일 수 있어 수내역한의원과 같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염분이 심한 짜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신맛이 강한 과일, 톡 쏘는 탄산음료같이 자극을 줄 수 있는 식 음료는 피해야 해요. 또한 음주와 흡연 역시 구강 상태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쳐 작열감을 줄 수 있어요.

 

수내역 한의원에서는 이런 구강건조증이 발생하는 이유로 체내 한과 열이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과한 열이 상체로 몰리면서 발생한다고 보기도 해요.

 

 

 

 

이 가운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증상의 정도, 생활습관, 환자의 체질과 같이 개인마다 다른 특성을 고려하여 빠르게 통증 완화를 돕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수내역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구강질환 중 구강건조증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이 공격받기 쉬워 항상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구강질환의 경우 피로, 스트레스와 같은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을 이유로 발생하는 일들이 많아 평소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을 길러 증상이 나타나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