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분당한의원의 만성통증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3. 11. 22.

분당한의원의 만성통증 치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목, 어깨, 허리 등의 통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통증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외상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도 있지만 서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오늘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후자 쪽의 만성통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만성통증은 급성통증 후 3개월에서 6개월이 경과된 후에도 지속되는 통증을 말합니다. 조직손상 자체보다 말초신경이나 중추신경의 변형이 동반되고 스트레스나 정신적 및 환경 요인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환자는 울혈상태가 되는데 불면, 식욕 저하, 피로감을 호소하거나, 울혈상태와 함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통증의 원인이 소실된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진행 중인 퇴행성 질환 또는 대사성 질환, 삼차신경통과 같은 주기적으로 재발을 반복하는 질환 등이 만성통증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분당한의원에서 만성통증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만성통증의 종류

 

1) 통증 질환

- 전신: 악성 종양에 의한 통증, 외상 후 통증,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 변형성 척추증

- 머리: 편두통, 긴장성 두통, 군발두통, 그 외의 증후성 두통

- 안면부: 삼차신경통, 설인신경통, 턱관절통, 비정형 안면통, 기타 안면통

- 목, 어깨, 팔: 경관완 증후군, 외상성 경부 증후군, 어깨 관절 주위염, 목디스크

- 가슴, 등: 협심증, 심근경색, 늑간신경통, 폐부전

- 복부, 내장: 급, 만성 췌장염, 월경 곤란증, 만성 내장통

- 요배부: 추간판 탈출증, 추간 관절증, 척추관 협착증, 골다공증, 좌골신경통

- 팔, 다리: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환지통, 버거병, 급성 동맥 폐쇄증, 폐쇄성 동맥경화증

- 회음부: 미골통, 고환통, 항문부 통증

2) 마비성 질환

- 안면신경 마비, 외상성 신경마비

3) 경련

- 안면경련, 경직성 마비, 틱

4) 기타 신경블록이 유효한 질환

- 돌발성 난청, 이명, 알레르기성 비염, 레이노드 병, 망막혈관 폐쇄증, 다한증, 뇌혈전, 뇌경색, 설통증, 궤양성 구내염, 변비, 자율신경병증

 

 

 

 

 

분당한의원에서 형상체질에 따라 살펴보자면 자동차의 모든 상태를 계기판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도 얼굴에서 건강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만성통증 치료를 위해서는 인체의 4가지 기본 요소인 정기신혈, 신과, 혈과 중 구분을 하여 맞는 맞춤처방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정과(精科) 얼굴이 동그란 사람

주로 낙천적이며 명랑한 사람이 많은데 쉽게 살이 찌며 평소 몸이 잘 붓고, 허리와 등이 자주 아프며, 관절통이 오기 쉽습니다. 당뇨병, 류마티스관절염, 조루증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기과(氣科) 얼굴이 각지고 네모난 사람

주관이 뚜렷하고 부지런하며 노력하는 타입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옆구리가 결리고, 목에 가래가 끼고 평상시 몸이 개운치 않은 편입니다. 우울증, 신경성 질환, 갑상선질환, 자궁질환이 오기 쉽습니다.

신과(神科) 얼굴이 턱이 뾰쪽하게 세모난 사람

머리가 좋고 총명하며, 매사에 꼼꼼하여 예민한 성격으로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해하거나 건망증이나 불면증이 오기 쉽습니다. 또한 하체가 약하므로 허리, 다리에 병이 잘 생기게 됩니다.

혈과(血科) 얼굴이 계란처럼 갸름한 사람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섬세하고 자상한 편입니다. 혈이 부족해서 생긴 두통과 어지러움, 월경불순, 어혈병과 출혈성질환이 오기 쉽고 빈혈, 생리통, 산후병, 재생불량성 빈혈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이처럼 인체의 4가지 기본 요소인 정기신혈 중 어느 요소 위주인지에 따라 분당한의원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해드립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같은 질병이라고 해도 형상의학에 따른 각각 다른 치료와 맞춤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진료를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