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성생활후유증(방노상)

분당한의원 남성 성기능장애원인

by 본디올한의원 2013. 12. 11.

분당한의원 남성 성기능장애원인

 

안녕하세요.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남자들에게 있어 성기능은 자기 존재감의 표시이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발기가 제대로 안되거나 조루증이 생겨 성생활이 원활하지 못하면 생활에 자신감도 없어지고 무기력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성기능 부전증’이라고 하는데 성기능이 불완전하여 정상적인 성생활을 영위하기 힘들만큼 신체적 이상을 보이는 현상으로, 대체로 약물복용, 심장병, 흡연, 알코올, 스트레스, 성에 대한 강박관념 등 심리적 이유로 유발됩니다.

 

 

 

 

이에 분당한의원에서 성기능 부전증의 대표적인 증상을 알려드리자면 ‘발기부전증’과 ‘조루증’을 들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증은 특정 상황에 따라 발기가 되지 않는 경우로 모든 연령층에서 일어날 수 있는 흔한 증세이고, 조루증은 남성에게 가장 흔한 성기능장애로서 자신의 의지와 여성의 성적인 만족감과는 전혀 상관없이 급하게 사정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반면 조루증과 정반대의 현상을 보이는 ‘지루증’이 있는데 성욕이 충분하고 발기력도 왕성하지만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여 사정이 안 되는 증세를 나타냅니다.

 

저희 분당한의원에서 이런 성기능장애는 5,60대 장년층이나 3,40대 젊은 남성들 중에서도 양기가 부족한 분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 성기능장애는 구조적 문제점이나 만성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오늘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양기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성기능장애의 경우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기 부족으로 오는 성기능장애의 몇 가지 유형을 다음과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➀평소 너무 과로를 하거나 자기 능력에 과한 성생활로 몸속의 진액이 부족하여 오는 기능 장애가 있습니다. 이때는 몸의 정을 보하고 진액을 보충하는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약제로는 녹용, 구기자, 산수유 등이 좋습니다.

 

➁살찌면서 배가 많이 나오고 배가 차고, 사타구니 아래가 축축하게 땀이 나면서 성기능이 떨어집니다. 이는 명문화쇠(命門火衰)라고 하여 아래 불씨가 약한 것입니다. 아래 양기를 회복하고 따뜻하게 하는 처방과 배꼽아래 단전, 관원혈에 뜸 치료를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약제로는 토사자, 복분자, 육계, 육종용 등이 좋습니다.

 

➂과음, 과식으로 몸 안에 습하고 탁한 것이 많아서 발기가 제대로 안 되는 경우에는 몸속의 탁한 독소를 없애주면 간 기능이 회복되어 피로가 풀이지면서 양기도 좋아집니다. 과음을 한 경우는 갈근을 달여 드시면 주독을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➃평소 성격이 소심하고 예민한 사람, 마음이 불안하거나 성질이 급한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발기가 잘 안 되고 조루증으로 성기능이 떨어집니다. 이는 심리적인 문제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심화를 다스려야 성기능뿐 아니라 심장도 좋아집니다. 약제로는 원지, 석창포, 맥문동, 백복신 등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성기능장애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올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오장육부를 활성화시키는 치료를 하면 양기가 좋아져 성생활에 자신감이 생기고 몸이 건강해집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는 남자들도 드러내놓고 말하기를 꺼리기 때문에 대부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에서는 성기능을 좋게 하는 한의학적인 방법으로 우선 양기를 좋게 하기 위해서 위에 언급해드린 것처럼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고, 음식, 운동, 수면, 스트레스, 등 생활습관을 잘 지킨다면 몸 안의 오장육부가 활성화되어 대변, 소변과 더불어 성기능까지 좋아집니다.

 

다시 말해 오장육부가 잘 운행되어야 성기능을 좋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장육부가 활기차려면 생활을 올바르게 잘 해야 하는데 조반석죽(朝飯夕粥)으로 저녁을 덜 먹고, 일찍 자고, 등산이나 조깅과 같은 하체에 기혈순환이 좋은 규칙적인 운동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스트레스를 덜 받아 위의 머리가 맑아지게 하여야 아래 머리인 생식기의 힘이 모아져 양기가 좋아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하여도 잘 회복되지 않을 경우 저희 분당한의원에서는 몸에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몸도 가볍게 하고 성기능도 좋게 하는 말 그대로 정력제라고 하는 보양지제를 사용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성기능장애도 문제이지만, 30~40대의 젊은 남성들 경우 성생활 과다로 인해 몸이 피곤한 방노상(房勞傷)이 생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서양의학과 달리 가급적 무리한 성생활은 금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는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동의보감의 여러 조문을 찾아보면 남자의 병은 거의 대부분 주색(酒色)이기 때문에 술과 성생활을 금하라고 하였습니다. 과도한 성생활이란 한 달에 한번이어도 몸이 지치고 힘들면 성생활이 과한 것이고, 자주 하여도 몸이 가볍고 힘들지 않으면 과하지 않은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각자 몸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성기능장애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성생활은 과해도 문제가 되고 부족해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의 상태에 맞게 적절히 조절하시기 바라며 나에게 꼭 맞는 남성 성기능장애원인 치료를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031-712-75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