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분당한의원 당뇨병원인과 초기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3. 12. 31.

분당한의원 당뇨병원인과 초기증상

 

현대사회는 과거에 비해 경제가 발달하고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당뇨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운동부족이나 복부비만, 고지방·고열량식사, 당분이 많은 음식, 인스턴트식품 등이 당뇨병을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와 같은 서구화 음식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해 어린 아이들까지도 당뇨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분당한의원에서 보면 당뇨병 초기에는 환자들이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서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가 비정상적으로 나타날 경우 나타나는 질환으로 혈당이 올라가면 피로감이 자주 들며 갈증이 나서 물을 자주 마시게 되고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을 자주 드나들게 됩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하기도 하고 시력이 감소하거나 손과 발이 저리며 피부가 가렵거나 기억력이 감퇴하고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오랜 기간 고혈당 상태가 유지되면 신체에서 여러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이상증상이 있으면 당뇨병을 의심해야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평소에도 종종 겪을 수 있는 증상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기란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혈당체크를 하거나 평소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등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당뇨병 환자의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합병증 예방입니다. 그러나 사실상 당뇨병을 진단받을 때 이미 한 가지 이상의 합병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절반에 가까운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애매모호한 초기증상으로 인해 자신이 당뇨병에 걸린 줄 모르고 살다 뒤늦게 당뇨병임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만일 당뇨병을 방치하게 되면 합병증이 환자를 괴롭히거나 또는 생명에도 지장을 줄 수 있는데 급성 합병증으로 인한 고혈당성 혼수는 병원치료를 안하면 사망하게 되고 만성 합병증은 실명, 혈액 투석, 발저림, 족부궤양, 하지 절단, 감염, 폐혈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을 유발하여 삶의 질을 떨어뜨리거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으므로 이상증상이 보이면 조기에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형상의학에 따른 당뇨병에 잘 걸리는 체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콧구멍이 드러나 보이는 사람

- 나이에 비해 모발이 빨리 희어지는 사람

- 입술이 두툼하고 야무지지 못한 사람

- 귀가 크고 힘이 없는 사람

- 얼굴이 둥글고 큰 사람

- 광대뼈가 나오고 뼈가 굵은 사람

-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는 사람

- 살결이 너무 흰사람

-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고 살이 물렁물렁한 사람

 

 

 

 

당뇨병 예방법

 

1. 식사관리는 당뇨병 치료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는데 단백질과 섬유질을 적당량 섭취하고 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신체에 무리가 되지 않는 강도의 꾸준한 운동은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비만은 당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므로 정상체중 유지를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4. 스트레스는 혈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취미활동 등으로 건강한 마음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을 부르는 서구식 식습관이 계속 늘어날 경우 당뇨병 환자도 앞으로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연령대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분당한의원에서 알려드린 예방법을 숙지하시고 꾸준히 몸을 가꾸면 전혀 무서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문제는 혈당을 조절하면서 입이 마르거나 여기저기 몸이 불편해지는데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므로 합병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중요한 건 인체가 조화롭게 활성화되면 합병증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므로 증상이 비슷하더라도 각각의 치료와 섭생법은 다릅니다. 따라서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잘 살펴서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