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여드름 빨리없애는법 수내역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7. 2.
여드름 빨리없애는법 수내역한의원

 

요즘처럼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무더위에는 더욱이 장시간 외부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경우 여드름 등 피부질환으로 고민하게 되는데요. 특히 여름철엔 피지분비량이 늘어나고 땀까지 흐르면서 여드름에 색소침착이나 자국, 흉터 문제가 심해지곤 합니다.

 

, 더운 날씨탓에 발생하는 땀과 이 밖의 노폐물, 미세먼지 등은 피부에 흡착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지 못해서 이러한 피부질환 문제들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여드름 빨리없애는법에 대해 수내역한의원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여드름은 계절의 영향이 큰데 여름철에는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덥고 습한 탓에 땀 분비량도 함께 증가하여 모공이 잘 막혀 여드름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흐르는 땀을 닦아내기 위해 손이나 수건 등으로 얼굴을 자주 접촉하면서 그 과정 속에서 세균 감염이 증가하게 되고, 강한 햇빛으로 인해 여드름 균 활동이 증가되어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는 것입니다.

 

여드름이란 모피지선의 만성 염증성 질환인데 이러한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피지 분비 증가, 모공 입구의 각질화, 여드름 균의 번식이 주요 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드름이 발생하는 과정을 수내역한의원에서 살펴보면 모공 내에 정체된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면포를 형성하다가 심한 경우 염증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여드름을 보통 짜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여드름을 짤 경우 피부를 손상시켜 감염과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더 큰 흉터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모든 치료가 그렇듯 여드름 역시 원인을 찾아서 제거해 주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 할 수 있는데 여드름의 원인을 찾는 데는 어디에 많이 생기느냐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예를 들어 이마에 생기는 것은 심장과 방광에 원인이 있으며 입 주변에 많이 생기게 되면 자궁과 위장계통이 원인입니다. 이외에도 여드름의 양상에 따라 끝이 노랗게 곪으면 스트레스나 화병이 원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여드름은 생기는 부위에 따라 원인이 다르므로 치료 또한 경우에 따라서 최선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치료사례>

 

마른체질의 30대 초반의 여성으로 기과에 피부색이 검고 턱밑과 이마 등 얼굴 전체적으로 여드름이 심했습니다. 이밖에도 소화불량, 스트레스, 변비가 심했는데요.

 

 

                   

 

 

생긴 모습이나 상황으로 판단해보았을 때 신경성 소화 장애에 의한 여드름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향사평위산을 투여하고 침 치료를 병행하였습니다. 이후 저희 수내역한의원을 재차 방문하셨을 때 여드름이 좋아졌을 뿐 아니라 변비도 좋아지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위의 사례처럼 증상이 초기이거나 이미 심각할 정도로 여드름이 진행된 경우 모두 전문의를 통해 상세한 진단을 받고, 그 원인과 체질에 맞는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은 주로 얼굴에 나타나지만 가슴과 등에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나이에 따른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없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꼭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과 등의 피부는 우리 몸의 내부 상태를 외부에 알려주는 도화지와 같습니다.

 

내부 오장육부의 상태에 따라 얼굴 피부에 뭔가가 그려 집니다. 오장육부가 편안하고 안정되면 혈색도 좋고 이쁜 그림이 그려지고 나쁘면 여드름처럼 이상한 그림이 그려집니다. 그래서 오장육부를 안장화 시키는 것이 여드름 치료의 근본적인 치료법입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을 보이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여드름 빨리없애는법이 다릅니다.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