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 수험생 질환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8. 18.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 수험생 질환 치료



무더위가 언제 기승을 부린지도 모르게 입추가 지난 이후에는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러나 낮에는 또 더위로 인해 고생하기도 하는데요. 이와 같은 환절기에는 기온차이가 심해짐에 따라 면역력이 저하되어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입니다. 


오늘 분당수험생관리 한의원에서는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 지 수험생 질환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얼마 남지 않은 수능으로 인해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에 총력을 기울이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실제 분당수험생관리 한의원에도 이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극도의 예민상태에 놓여진 수험생들에게서 쉽게 나타나는 증상은 두통과 소화불량, 집중력저하, 불면증을 꼽을 수 있습니다. 


환절기 수험생 질환의 대부분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분당수험생관리 한의원과 함께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수험생 질환 치료에 대해 각 증상 별로 살펴보겠습니다.




두통

수험생들의 두통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함께 잘못된 자세로 인해 오랜 시간 어깨나 목이 긴장상태에 놓이게 되고 이로 인해 뇌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분당수험생관리 한의원에서는 심신안정과 혈액순환 개선을 위한 한약을 처방하여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드리며, 무엇보다도 바른자세와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을 완화하도록 생활습관 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화불량

수능으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는 소화기관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이로 인해 급성위염이나 위경련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 외에도 만성위염, 변비, 설사 등 소화기계 곳곳에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손발이나 아랫배가 차고 소화기능이 약하며 운동 및 순환기계가 허약할 경우 소화불량 증상이 더 잦게 유발되는데요. 


분당수험생관리 한의원에서는 소화효소를 촉진시키는 효소한약와 침치료를 진행하여 위와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소화능력 향상을 통해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집중력 저하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는 집중력 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체력이 저하될 경우 심화가 생겨나고 이 것이 뇌에 작용하여 머리가 맑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 심신안정과 정신적 불안해소를 우선적으로 하고 체력증강과 신수보충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심화가 내려가 머리가 맑아지게 됩니다.



불면증

스트레스는 가슴의 두근거림과 입이 자주 마르고 두통, 어지럼증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밤에 잠을 못 이루는 수험생들이 많은데요. 수험생의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인 불면증은 적절한 운동을 통해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명상을 통한 마음안정과 신선한 야채 및 과일 섭취로 열을 내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분당수험생관리 한의원과 함께 알아본 환절기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수험생 질환 치료를 통해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11월 중요한 시기를 앞두고 체력관리를 통해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길 기원합니다.


이 외에도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보약이나 수험생질환 치료로 궁금하신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분당수험생관리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를 주시면 성심껏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