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성조숙증 진단, 성조숙증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8. 26.

성조숙증 진단, 성조숙증치료 한의원




2009년에 비해 2013년 성조숙증으로 치료를 받은 환자 수는 3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그 중 서울에 성조숙증 환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조숙증은 성장부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조기에 진단을 통해 정확한 치료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오늘 성조숙증치료 한의원에서는 문제가 되고 있는 성조숙증에 대해 알아보며 성조숙증 진단을 할 수 있는 자가진단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성조숙증이란 유방 및 음모가 발달하고 고환크기가 커지는 등 2차성징이 여아는 8세 이전, 남아는 9세 이전에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기에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가슴 몽우리가 잡히거나 위와 같은 2차 성징이 나타난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이러한 성조숙증은 아이들의 성장판이 일찍 닫혀 키성장을 멈추게 할 뿐 아니라 빠른 경우, 12세에 성장판이 닫혀 키가 150cm미만으로 자라거나 또래보다 큰 편에 속했던 키가 더 이상 자라지 않아 성인이 되어서도 초등학교 키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4년 사이에 3배 이상 성조숙증이 급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큰 원인은 주변환경의 변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환경호르몬에 대한 과다한 노출과 식습관 및 생활습관 변화로 인해 아동 비만이 증가함에 따라 성조숙증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관련하여 성조숙증치료 한의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증상을 통해 성조숙증을 의심할 수 있는 성조숙증 진단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식품 등 고지방 음식을 즐긴다

- 비만이다

- 생활이 불규칙적이다

- TV시청, 인터넷 게임 등을 즐겨한다

-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다

- 몸에 열이 많고, 알레르기 질환이 있다

- 오후 10시 이후에 취침에 든다

- 체중미달로 태어났거나 모유수유를 하지 못했다



위와 같은 성조숙증 진단을 통해 자가진단을 하여 증상이 의심된다면, 성조숙증 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 개선이 어느 때보다 시급합니다. 특히 소아비만은 성호르몬 분비를 또래보다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성조숙증으로 이어지기 쉽고 이는 그래도 성인비만이 되어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더불어 성조숙증치료 한의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단순히 신체적 질환 외에도 아직 정서적으로 미성숙한 상태에서 남들과 다르다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소심한 성격으로 변하기도 하며, 자신의 신체적 변화에 적응을 못해 집중력 저하로 학업성적이 부진해지는 등의 문제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성조숙증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성조숙증에 대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아이의 평소 생활습관과 함께 증상 및 아이의 체질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각 원인에 맞는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성조숙증은 물론 성장부진도 함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당 성조숙증치료 한의원과 함께 성조숙증 진단과 더불어 성조숙증 원인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녀가 또래보다 크다 하여 안심하실 것이 아니라 2차 성징이나 자가진단과 같은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내원하시어 적절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언제든 성조숙증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하시면 성심껏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