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분당통증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11.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분당통증치료 한의원



최근 손목터널증후군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분당통증치료 한의원에도 손목통증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손목터널증후군, 다시말해 수근관증후군은 추석연휴가 끝난 후 명절증후군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오늘 분당통증치료 한의원에서는 급증하고 있는 손목터널증후군과 관련하여 그 원인과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앞쪽의 피부조직 아래에는 손목을 이루는 뼈와 인대들에 의해 형성되어 있는 통로인 수근관이 있습니다. 이 수근관으로 9개의 힘줄과 하나의 신경이 손 쪽으로 지나가는데요.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내부압력이 증가하면서 손목터널증후군이 발병하게 됩니다.





증상은?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증상을 알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손목통증

- 엄지, 검지, 중지 및 손바닥 부위의 저림증상

- 자는 중에도 손 쪽의 통증을 느낌


수근관증후군의 발병원인은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이 주요원인으로 최근 급증하는 이유는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직업군이 많아지기 때문에 회사원이나 주부들에게 주로 발병하기 때문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손목터널증후군은 심한 경우 통증으로 인해 수면장애를 겪게 되고 수술이 불가피 하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을 치료하거나 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손목을 사용한 뒤에는 손목을 구부리지 않고 쉬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통해 손목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초기에는 찜질이나 마사지, 치료 등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한 날에는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증상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당통증치료 한의원과 함께 최근 급증하는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질환이 오지 않도록 예방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초기에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나 어깨, 목 등의 통증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 분당통증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문을 두드려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