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 피로해소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10.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 피로해소




수능이 한달남짓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의 피로와 불안감이 극도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마음을 가다듬고 체력관리를 하면서 시험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여 좋은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피로해소에 도움되어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을 확인하기에 앞서 두뇌활동과 체력증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먼저 확인해보면 메밀과 돼지살코기, 오징어, 표고버섯, 참치, 패류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메밀은 동의보감에서 교맥이라 부르며 성질이 찬음식입니다. 그렇기에 내부 열을 떨어뜨리고 내부 장기를 단련하여 기력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집중하여 공부를 하다보면 머리부위에 열감을 느끼거나 답답한 마음이 치밀어 열감을 느낄 때 메밀국수를 먹을 경우 허기는 물론 한결 기분이 나아진 상태로 다시 공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피로해소와 두통 등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법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지압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어 피로해소와 함께 해당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통

두통이 자주 나타나는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위치는 백회열과 용천혈입니다. 백회열은 정수리이고 용천혈은 2,3번째 발가락 사이로 발바닥 한가운데 움푹 패인 곳을 말합니다. 이 두 군데 경혈을 손가락으로 지압하거나 주물러주면 두통증상 완화는 물론 두뇌활동을 활발히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뒷목통증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을 경우 뒷목통증과 함께 두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목 뒤와 귀 뒤쪽의 풍지혈 혹은 천추혈을 각 3초씩 천천히 3~5회정도 누르면 두통도 해소되고 머리가 맑아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피로 

계속 책을 보다보면 자연스레 눈에 피로감이 들어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마련입니다. 이때 눈 주위를 지압해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눈썹 끝부분의 사죽공혈과 눈썹 앞부분인 찬죽혈, 눈꼬리에서 0.5센치 밖에 위치한 동자료, 관자놀이 부위 태양혈 부근을 마사지 하듯이 지그시 눌러주면 눈피로 해소와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최종점검을 위한 공부에도 그리고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한 체력관리에도 신경을 쓰시어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결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수험생에게 좋은 지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