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임신중독증 증상 치료, 분당여성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22.

임신중독증 증상 치료, 분당여성한의원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 곳곳에 많은 변화가 일어날 뿐 아니라 뜻하지 않은 질환으로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임신중독증은 임신부 사망원인 1위인만큼 위험하기에 평소 관리와 진단 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임신중독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분당여성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임신중독증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임신중독증은 흔히 임신성 고혈압에 단백뇨가 있는 경우 임신중독증이라 진단합니다. 이는 산모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악영향을 끼치게 되며 임신중독증으로 일어날 수 있는 합병증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체

태아

조산, 태반 조기박리, 뇌출혈, 자간 경련 혼수, 폐수종

발육불량, 미숙아, 조산, 사산




아직까지 임신중독증의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고혈압, 만성신염, 당뇨병 등의 지병이 있거나 다태임신을 한 경우 발생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렇다면 임신중독증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분당여성한의원에서 임신중독증 증상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임신 중독증 3대 증상 : 부종, 단백뇨, 고혈압

- 기타 증상 : 손저림, 체중 증가(일주일에 0.5kg 이상)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임신중독증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 부종이 나타날 때 치료를 시작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임신부종을 자종증이라고 하는데요. 임신중독증 치료를 진행하며 비의 기능이 약한 경우 전생백출산을 사용하고 신의 기능이 약하다면 진무탕을 쓰며 이뇨목적으로는 복령도수탕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각 증상에 따라 영양각산, 조등탕, 자음건비탕, 반하백출천마탕 등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식이요법으로 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임신중독증을 예방하거나 치료과정에서 염분과 당도높은 음식은 자제하고 푸른피망, 양파, 표고버섯 등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상 분당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증독증 증상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