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질환치료 한의원, 허로증에 좋은 음식은?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29.

노인질환치료 한의원, 허로증에 좋은 음식은?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노인질환에 대한 이해와 예방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때, 노인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많은 노인질환의 주요원인인 허로증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지금부터 노인질환치료 한의원과 함께 허로증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허로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월이 지나며 노화현상이 오는 것은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것이고 어쩔 수 없는 부분은 맞습니다. 그러나 노화현상이라 하여 그대로 방치하면 다시 회복하는 데도 힘들고 그렇게 한번씩 아플 때마다 기력이 빠져 더욱 많은 질환에 노출됩니다. 


보통 노인질환에는 불면증이나 변비, 기침과 천식, 안구건조, 잦은 병치레 등 다양한 증상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노인질환은 기혈이 저하되고 진액이 부족해서 오는 허로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르신들에게 오는 감기나 변비 등과 같은 일상적인 질환들도 똑같은 치료방법으로 회복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허로증으로 오는 많은 노인질환은 우선적으로 약해진 기력을 보충하고 진액이 고갈되지 않도록 해야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노인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진액부족으로 오는 허로증 치료에 대해 보중익기탕, 노인신기환, 각병연수탕, 증손백출산, 생맥산 등을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추어 처방하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노인질환의 원인이 되는 허로증을 평소 예방하기 위해 허로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허로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구기자를 꼽을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노화예방과 함께 체력보강에 좋은 약재로 잎, 뿌리, 열매 모두 부작용이 없는 편이기에 복용량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구기자차로 수시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유죽도 노인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허로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우유에 쌀을 넣어 끓이는 것으로 우유죽 대신 우유를 그냥 마셔도 좋습니다. 우유죽은 손쉽게 접하고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운보강에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노인인구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인생의 여러 풍파로 고생한 자신을 위해 즐거운 노년생활을 보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건강입니다. 


평소 다양한 노인질환의 원인이 되는 허로증이 오지 않도록 예방하고 무엇보다 거동이 불편하다고 하여 집에서만 생활할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가벼운 산책과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활기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노인질환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허로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