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임신 중 감기 원인, 임산부 감기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11. 12.

임신 중 감기 원인, 임산부 감기치료




임신 중 감기에 걸리면 아무래도 약을 먹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참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 감기로 인해 고열이 있거나 할 경우 오히려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에 적절한 임산부 감기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임신 중 감기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임산부 감기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 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임산부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감기에 걸리고는 하는데요. 임신 중 감기의 경우 앞서 말씀 드렸듯이 약을 함부로 복용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기에 임산부 감기치료는 처방을 달리 해야 합니다. 


임산부 감기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임신 중 감기에 걸리는 원인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물론 추워진 날씨나 면역력 저하로 걸린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 중 감기원인으로 태아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지 못하여 감기나 기타 임신 중 다양한 증상이 유발하는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실제 30대 중반의 여성은 결혼 6년 만에 겨우 임신을 하였고 고령임신에 속하다보니 최대한 조심하며 임신초기를 잘 보냈지만 임신 중기에 접어들며 아랫배가 자주 뭉치고 임신 중 감기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기침을 하는 중 극히 소량이지만 하혈이 비치기까지 했던 경우입니다.


이러한 임산부 감기치료를 위해 가감소시호탕을 처방하여 태아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게 할 뿐 아니라 중화, 보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결과 피로는 물론 하혈과 고열을 동반한 감기증상에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고열에 시달리던 임산부도 감기치료를 위해 안태와 보혈을 목적으로 한 처방을 한 결과 감기증상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이 임신 중 감기원인으로 태아의 불안정을 꼽기 때문에 임산부 감기치료의 우선적인 목표를 태아가 안정적으로 자리잡는 안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각 증상이나 체질적인 부분에 맞추어 기혈을 보충하는 등의 처방을 하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가벼운 감기 증상이 있거나 평소 임신 중 감기 예방을 위해 감잎차나 소엽차, 유자차, 배중탕 등을 마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 중 감기원인과 임산부 감기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