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지방분해 음식은 무엇, 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11. 21.

지방분해 음식은 무엇, 분당한의원 



무조건 굶어서 살을 빼는 것은 순간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울 수 있으나 결국 다시 돌아오거나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하기 전보다 살이 찌기도 합니다. 우리가 음식을 아예 먹지 않고 살 수 없으니, 얼마나 현명하게 먹는지가 다이어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 분당한의원과는 지방분해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음식이 지방분해가 된다는 것에 의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방분해 음식을 알아보기에 앞서 분당한의원에서 한가지 당부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고 과욕은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계피

계피의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에 지방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도 계피를 음식에 1/4만 섞어 먹어도 당 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혈당수치는 낮추고,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은 막아준다는 내용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고추

매운음식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심박수를 증가하여 신진대사를 보다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살코기

지방분해 음식으로 살코기를 꼽을 수 있는 이유, 바로 살코기에 있는 L-카르니킨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소화가 되면서 음식에 있는 칼로리를 소비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는 단백질을 소화시킬 때 다른 영양소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인데요. 더불어 살코기와 같은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통곡물

통곡물의 경우 열량은 낮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이전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트밀과 현미의 경우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른 정제된 곡물에 비해 2배에 가까운 칼로리를 소모하여 지방분해 음식으로 효과적입니다. 


생강

생강도 코를 알싸하게 하는 매운맛이 있습니다. 이러한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론과 쇼가을은 몸 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지방분해 음식으로 탁월합니다. 특히 식후 생강차 한잔을 마시는 것이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지금까지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지방분해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늘 음식과 관련하여 말씀 드렸지만 지방분해 음식이라 하여 많이 먹는 것은 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운 음식의 경우 과도한 섭취를 할 경우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이든 적당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상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