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여성 하체비만원인, 분당구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12. 2.

여성 하체비만원인, 분당구한의원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하며 골칫거리인 신체부위가 있습니다. 바로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등의 하체비만이신 여성분들은 흔히 말하는 하비해결을 위해 지금도 고군분투하고 계실텐데요. 오늘 분당구한의원에서는 하체비만 해결에 앞서 여성 하체비만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체비만원인을 보기에 앞서 살이 찌는 순서와 빠지는 순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살이 찌는 순서엉덩이 ▶ 허벅지 ▶ 허리 ▶ 아랫배 ▶ 윗배 ▶ 팔뚝 ▶ 종아리 ▶ 가슴 ▶ 얼굴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그러나 살이 빠지는 순서윗배 ▶ 얼굴 ▶ 가슴 ▶ 팔 ▶ 아랫배 ▶ 엉덩이 ▶ 옆구리 ▶ 허벅지 ▶ 종아리 순서인 만큼 엉덩이와 허벅지는 가장 먼저 살이 찌지만 살이 제일 나중에 빠지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하체비만으로 노력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은 것인데요.



분당구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하체비만과 관련하여 여성 하체비만원인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 장기간 앉아있는 업무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

- 짜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 평소 짝다리를 포즈를 자주한다

- 하이힐을 자주 착용한다



일반적으로 하체비만원인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혈액순환 문제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노폐물이 한 곳에 특히 하체에 집중이 되며 잘 빠지지 않게 되는 것인데요. 분당구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하체비만원인에 따라 해독비만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혈액순환과 대사기능을 원활하게 한 후 집중적으로 하체비만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여 하체비만원인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당구한의원에서는 여성 하체비만원인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생활교정은 권장하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하체비만탈출을 위한 생활습관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 짜게먹지 않기

- 책상아래 발 받침대 두기

- 수면 시 다리부위에 배게 받치기

- 스트레칭과 마사지의 생활화 ( 특히 자기전 하늘자전거)

- 반신욕 혹은 족욕하기

- 압박스타킹 착용



위와 같은 생활습관개선으로도 하체비만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심각한 하체비만으로 고민중이시라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하체비만원인에 맞는 적절한 비만치료로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분당구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여성 하체비만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