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손이 노래요, 손이노란이유_불임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12. 30.

손이 노래요, 손이노란이유_불임치료




겨울하면 생각나는 과일 바로 감귤입니다. 종종 귤이나 호박 등을 과도하게 먹었을 때 손이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더라도 손이 노래요 라며 손이노란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갖기도 하고 간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손이 노래요라는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손이노란이유를 알아보고 손이노란이유와 불임치료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손이노란이유와 관련하여 심장과 폐가 제기 능을 하지 못할 때 손이 노래요라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진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이 노란 것과 더불어 가슴의 답답함과 소화불량, 만성피로, 의욕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간과할 것이 아니라 심폐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치료로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손이노란이유인 심폐기능의 저하가 오면 자연스레 신체 곳곳에는 이상증상이 나타나고 자궁에도 영향을 끼쳐 불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이 노래요라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임신을 하려면 불임치료를 위해 우선 심폐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본격적인 불임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실제 불임치료를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방문했던 30대 중반의 여성은 임신을 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동원하였지만 결국 뜻대로 이루지 못해 불임치료를 진행하고자 방문을 했습니다. 이분의 경우 손이 노랄 뿐 아니라 가슴의 답답함과 소화불량, 어지럼증과 더불어 멀미가 심해서 외출을 거의 하지 못하는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불임치료에 앞서 손이노란이유를 치료하기 위해 향사양위탕을 처방하여 병증을 지켜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손이 노래요 라는 증상이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약 복용 후 바라던 임신까지 무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손이노래요라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 불임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손이노란이유인 심폐기능을 개선해야 위 사례처럼 임신에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손이노란이유와 불임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