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 성장한의원, 성장치료 대상은 누구?

by 본디올한의원 2015. 1. 6.

분당 성장한의원, 성장치료 대상은 누구?




아이들의 성장은 저마다 개인차이가 있기 때문에 성장치료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같은 성별의 아이들 100명을 기준으로 1번에서 4번 사이의 아이들을 저신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분당 성장한의원에서는 성장치료 대상과 관련하여 성장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에 대해 살펴보고 그 시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중 식은땀을 흘리는 아이

분당 성장한의원에서 성장치료 대상으로 먼저 꼽는 경우는 밤 혹은 낮잠을 자면서 식은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입니다. 물론 땀은 체온조절과 노폐물 배출의 역할을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흘린다면 진액이 신체 외부로 빠져나가 성장장애를 겪게 됩니다. 


이렇게 수면 중 식은땀을 흘리는 아이의 성장치료를 위해 분당 성장한의원에서는 진액보충을 위해 이진탕에 백작약, 치자 등을 가미하여 처방하고는 합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아이

아이가 밤에 실수를 하거나 혹은 지나치게 소변을 자주 보는 것도 성장치료 대상이 됩니다. 보통 코가 짧으며 콧구멍이 정면에서 보이는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분당 성장한의원에서는 증상개선은 물론 성장치료를 위해 가감지황탕 혹은 가감팔미탕 등을 처방하여 증상완화와 함께 원활한 성장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식욕부진과 함께 잔병치레가 심한 아이

아이의 성장에는 음식이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렇기에 분당 성장한의원에서는 식욕부진과 함께 평소 잔병치레가 많은 아이라면 성장치료 대상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기혈부족으로 이와 같은 증상과 성장장애가 오는 것입니다.


분당 성장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아이들의 성장치료를 위해 팔진탕을 각 체질에 맞추어 처방을 하여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분당 성장한의원과 함께 살펴본 위와 같은 성장치료 대상은 일부분입니다. 그만큼 성장장애의 원인은 다양하기에 일괄적인 방법으로 성장치료를 진행할 것이 아니라 성장장애의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는 고른 영양분을 갖춘 아침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든든히 하는 것이 하루를 생활할 수 있는 에너지의 바탕이 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장발육을 위해서는 고른 영양소를 갖춘 아침식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 분당 성장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성장치료 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