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습관성유산의 치료방법은 무엇?

by 본디올한의원 2015. 1. 20.

습관성유산의 치료방법은 무엇?



몸 자체가 허약한 여성의 경우 한번 자연유산을 하고 나면 다시 유산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보통 연속적으로 3회 이상 자연유산을 하는 경우 습관성유산이라 진단하고는 하며 심한 경우 10회 이상의 습관성유산으로 심신이 모두 지치신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습관성유산의 치료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연유산의 원인을 살펴보면 혈기가 부족하고 상하여 태아에게까지 영양을 주지 못해 유산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자연유산의 원인이 과로나 화로 인한 것이라면 정을 상하고 내화가 움직여서 유산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습관성유산의 경우 반드시 유산의 원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원인을 없애야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7회 이상 습관성유산을 한 여성이 찾아오신 적이 있습니다. 학교 교사로 과중한 업무 뿐 아니라 반 아이들 중 몇몇 문제를 일으키는 학생들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였습니다. 


이 여성의 경우 습관성유산 원인이 신경성으로 내화가 있어 음혈이 손상받아 자연유산이 반복되는 것으로 진단할 수 있었습니다.



위 환자의 경우 열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는 금괴당귀산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여 꾸준히 복용한 결과, 1년 뒤 원하던 임신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습관성유산 치료방법에 사용되는 금괴당귀산의 경우 임신 전에는 자궁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임신 중에는 유산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임신 중 태아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데도 금괴당귀산이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모든 질환에는 그 원인이 있듯이 습관성유산도 치료방법을 생각하기에 앞서 반복되는 자연유산의 원인을 명확히 진단하고 각 체질에 맞는 습관성유산 치료방법으로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습관성유산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질환한의원 네트워크 우먼닥 가맹점인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습관성 유산을 비롯하여 임신과 출산은 물론 여성분들이 말 못할 여성질환까지 여성의 건강을 위해 각 환자분들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치료방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