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학습장애

틱장애 증상 개선, 눈 깜박거리는 아이

by 본디올한의원 2015. 1. 23.

틱장애 증상 개선, 눈 깜박거리는 아이




가끔 부산하다 싶을 정도로 눈 깜박거리는 아이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부모님들께서는 이렇게 눈 깜박거리는 아이가 잘못된 습관이라 인지하시고 혼을 내고는 하지만 증상이 악화된다면 이는 틱장애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틱장애 증상의 이해도가 낮아 자칫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눈 깜박거리는 아이의 틱장애 증상 개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눈 깜박거리는 아이가 무조건 틱장애라는 것은 아닙니다 결막염 등과 같은 안과질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지만 시일이 지난 뒤에도 그렇다면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이러한 틱장애 증상은 무엇보다도 본인도 모르게 그리고 본인의 통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다그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눈 깜박거리는 아이가 부모님과 함께 틱장애 증상 개선을 위해 찾아온 사례가 있습니다.


6세의 남자아이로 눈을 깜박거리는 증상과 함께 헛기침을 습관적으로 했습니다. 이 외에도 잘 때 식은땀을 많이 흘리고 감기를 연중 달고 살며, 냄새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겁이 많으며 혀가 갈라져 뜨거운 것을 잘 먹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다른 곳에서 틱장애 증상 개선을 위한 치료를 진행했으나 별 효과가 없어 방문을 한 사례였는데요. 눈 깜박거리는 아이의 틱장애 증상 개선을 위한 환약과 뜸치료를 병행한 결과 약 3개월 뒤에 눈 깜박거리는 증상은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컨디션이 지나치게 안 좋을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다른 증상들도 많이 완화되어 일상속에서도 불편함이 많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다른 사례에서도 환약을 사용하여 눈 깜박거리는 아이의 틱장애 증상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틱장애 증상 개선을 위해 사용된 환약은 간신을 돋우어줌으로써 근본적인 허한 부분을 보강하여 틱장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틱장애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께서도 충분히 해당 질환에 대한 공부를 하시고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자칫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만성 틱장애로 발전을 할 수도 있고 그 기간이나 증상이 늘어날 수 있기에 초기에 발견을 하여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한 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눈 깜박거리는 아이의 틱장애 증상 개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