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성남한의원 성장치료를 위한 성장한약은?

by 본디올한의원 2015. 2. 2.

성남한의원 성장치료를 위한 성장한약은?




자녀의 성적만큼이나 성장이 더딘경우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을 하시고 성장치료와 관련하여 성남한의원에도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성남한의원에서는 성장치료를 위한 성장한약을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처방이 되는지 성장치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아이들의 성장장애와 관련하여 단순히 유전적인 부분을 떠나 잘못된 생활습관과 불규칙한 식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발되는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성장장애라는 것은 표면적으로 키가 작은 것이 문제가 아닌 신체의 한 부분에 기능이 저하되어 그로 인해 키나 체격이 또래보다 작게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한의학애서는 성장치료에 앞서 그 원인을 오장육부의 불균형으로 보며 이로 인해 다른 질환도 유발할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성장치료와 관련하여 한약과 뜸, 침치료 등을 병행하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도움을 드립니다. 


특히 성남한의원에서 성장치료에 중점을 두는 부분은 신장과 비장의 기능완화입니다. 뼈의 성장은 신장이 기육의 성장은 비장이 관여를 하기 때문에 유전적인 측면 뿐 아니라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성장장애가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성장치료를 위해 처방되는 성장한약의 경우에도 성장부진의 원인인 신장과 비장의 기능을 높여주어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약재들을 아이들의 체질과 특성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고는 합니다.


보통 성장한약에 들어가는 약재를 보면 녹용, 녹각, 오가피, 하수오, 구기자, 우슬 등이 있으며, 이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처방하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성장한의원에서 성장치료를 위해 처방하는 성장한약은 단순히 키크는 한약 이외에도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며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장한의원의 성장한약 프로그램을 보면 각 연령대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며, 이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만 5~10세 : 연 2~4회 본디올성장탕 복용

- 만 11 ~ 14세 : 연 4~6회 본디올성장탕 혹은 본디올성장단 복용

- 만 15세 이상 : 연 6회이상 본디올성장탕 혹은 본디올성장단 복용


참고로 성장한약이라 하여 아이의 체질을 고려하지 않은 채 민간요법에 의해 처방을 하는 경우 성장치료는 물론 오히려 맞지 않는 약으로 인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임의로 한약을 처방하여 복용하는 것은 효과도 보지 못하고 위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성남한의원에서는 성장치료와 관련하여 성장한약 뿐 아니라 생활 속에서 잘못된 습관을 개선을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상 성남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성장치료를 위한 성장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