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냉증이 불임원인? 분당 불임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2. 5.

냉증이 불임원인? 분당 불임한의원



여성분들의 경우 손발이 찬 수족냉증인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이렇게 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랫배도 찬 경우가 많은데요. 몸이 냉한 경우 자칫 이 것이 불임원인이 될 수 있기에 증상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분당 불임한의원과 함께 불임원인이 될 수 있는 냉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몸에 열이 과한 것도 좋지 않지만 손발에 냉증이 있는 경우 보통은 배가 차서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분당 불임한의원에서는 이렇게 배가 찬 경우 자궁 혹은 기타 부속기관이 수축되고 기능저하로 인해 임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불임원인이 되는 것으로 진단합니다.



오늘 분당 불임한의원에서 불임원인과 냉증의 연관성에 대해 말씀드리며 소개할 사례는 수족냉증과 함께 과체중인 여성의 불임치료 사례입니다.


- 직장에 다니는 30대 초반의 여성, 결혼 4년차

- 다양한 검사를 받았으나 이상없다는 진단을 받음

- 비만은 아니지만 과체중 상태

- 수족냉증과 함께 아랫배가 차가운 편

- 추위를 심하게 탐

- 생리 일주일 전부터 통증이 시작하고 특히 전날 아랫배 통증이 심함

- 배란기에 유방통이 시작되어 생리 끝날 때까지 통증이 이어짐



분당 불임한의원에 내원했던 당시 환자의 상태는 위와 같았습니다. 이 분의 경우 냉증이 불임원인이었던 지인의 불임치료를 전해듣고 내원을 하였는데요. 분당 불임한의원에서 진찰한 결과 이 여성분도 불임원인이 냉증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냉증에 과체중인 상태로 유독 아랫배에 지방이 몰려있어 자궁에 불순물과 지방이 많아 불임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이는 자궁과 나팔관 등이 수축이완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임신에 성공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분당 불임한의원에서는 과체중과 냉증이 있던 여성분의 불임치료를 위해 우선 체중과 복부비만을 개선하기 위한 한약을 처방하고 추가적으로 냉증을 해결하며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한약을 처방하여 복용한 결과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렵게 성공한 임신이니만큼 임신 중에도 태아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좋은 한약을 복용하여 순산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여성분들의 경우 흔히 말하는 하의실종 패션을 즐겨 입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찬기운을 쏘일 경우 이와 같이 결혼 후 불임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에 보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분당 불임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불임원인이 되는 냉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