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학습장애

집중력 높이는 방법, 총명탕 효과

by 본디올한의원 2015. 2. 10.

집중력 높이는 방법, 총명탕 효과




수험생이나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관심사 중 하나는 바로 성적입니다. 제대로 된 성적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기에 보약 또는 총명탕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총명탕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하거나 책상에 앉으면 졸음이 오는 경우 또는 공부하는 시간에 비해 성적이 나오지 않을 때에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찾아보고는 합니다. 이에 대표적으로 총명탕을 복용하는 경우인데요.


한가지 아셔야 할 부분은 총명탕이라고 하여 모두에게 효과적인 것이 아니고 본인의 체질에 맞게 혹은 집중력이 저하되는 원인에 맞게 총명탕을 처방하고 복용해야 총명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집중력이 떨어지며 기억력도 저하되는 사례들을 살펴보면 여러 원인에 의해 그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고는 하는데요.


우선 변비를 집중력 저하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먹는 것에 비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는다면 오장육부의 조화가 망가져 얼굴에 여드름 뿐 아니라 머리가 맑지 못하게 됩니다. 이 때에는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처방이 집중력 높이는 방법 총명탕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예민한 학생들의 경우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겪는 일이 빈번하고 이로 인해 시험때만 되면 그 중압감으로 속이 메슥거리거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으로 시험을 망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손발이 차고 두통이 함께 오는 경우도 있고 눈이 빠질 듯이 아프다고 호소하는 학생들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시중에 떠도는 총명탕을 복용한다고 해서 효과를 보기란 어렵습니다. 위와 같은 집중력이 떨어지는 원인을 진단하고 각 체질에 맞게 그 원인을 해결하는 한약을 처방받는 것이 머리를 맑게하며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인 총명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몇 년 동안 두통과 어지럼증으로 고생을 하던 학생이 찾아와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상담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 머리를 맑게 해주기 위해 두통증상을 해결하는 한약을 복용하고 예전보다 좋은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던 사례도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평소 생리통이 심하여 시험기간과 생리통이 겹치는 주기에는 제대로 된 실력발휘를 못했던 학생의 경우 집중력 저하를 생리통이 원인일 것이라 생각을 못하였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해당 학생에게 가미사물탕을 처방하고 꾸준히 복용한 결과 생리통도 완화되고 보다 맑은 정신에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총명탕을 생각하면 집중력 높이는 방법, 공부잘하는 한약으로 생각을 하시지만 학생의 전신의 건강을 도와 기능을 보충하고 이로 인해 머리를 맑게하여 학습에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한의사의 처방없이 총명탕을 임의로 복용하기 보다는 집중력 저하의 원인을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집중력 높이는 방법, 총명탕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