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시험불안증 치료, 분당 총명탕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4. 21.

시험불안증 치료, 분당 총명탕 한의원



평소에는 공부를 잘하다가도 꼭 시험이나 중요한 날만 되면 극도로 불안해하고 긴장을 하여 원하던 만큼 성적이 나오질 않아 좌절하는 내 아이를 보고 속상하신 부모님들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유독 시험 때만 되면 과도하게 불안하고 긴장하여 시험을 망칠 때에 흔히 우리는 시험불안증이라 하는데요. 오늘 분당 총명탕 한의원에서는 시험불안증 치료와 총명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불안증 치료를 확인하기에 앞서 분당 총명탕 한의원에서 시험불안증이 있는 아이들의 행동양상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시험 전날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

- 시험날 배가 복통이나 두통이 있다.

- 시험 당일 대소변이 마려워 망치는 경우가 있다.

- 여학생의 경우 부정출혈이 발생했다가 시험이 끝나면 사라진다



물론 이 외에도 시험불안증 치료를 필요로 하는 증상들은 다양합니다. 보통 이와 같이 시험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지나치게 긴장하여 일을 망치는 경우 심지불령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예민하거나 소심한 성격 그리고 완벽하게 잘하려는 강박증이 있는 경우 시험불안증 증상이 더 잘 나타나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시험불안증과 총명탕은 무슨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요? 보통 총명탕이라고 하면 머리를 맑게하고 기억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근원적으로 따지고 들어가면 총명탕은 수험생의 질환에 대한 원인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여 해당 질환을 개선함으로써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총명탕이라고 하여 아무 처방이나 먹는 것이 아니라 현재 아이의 상태와 체질, 형상체질과 질환유무 등을 전반적으로 진단한 뒤에 이에 맞는 총명탕 처방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시험불안증 치료에도 총명탕을 이용하여 심신의 안정을 주고 머리가 맑아지며 체력증진을 시킴으로써 분당 총명탕 한의원에서는 질환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의 경우 시험 때만 되면 소화장애와 함께 설사를 하고 시험불안증이 심한 경우 현기증으로 인해 교실에서 기절을 한 사례도 있었던 학생이었습니다. 진단 결과 이 학생의 경우 심지불령에 의한 허훈으로 판단되어 자음건비탕을 처방하니 시험불안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시험때만 되면 소화불량과 옆구리 부근이 아파 집중을 할 수 없다고 호소하는 사례가 있었는데요. 이 때에 분당 총명탕 한의원에서는 간담기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총명탕을 처방하여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총명탕이라는 것은 물론 머리를 맑게 하고 체력을 높여 공부를 하기 좋은 상태로 몸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증상이나 시험불안증과 같은 질환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원인이 존재하고 이를 우선적으로 개선을 하는 것이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정에서는 아이가 시험에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긴장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나 대화법 등을 통해 도움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이상 분당 총명탕 한의원과 함께 시험불안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