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조리 한의원, 출산 후 산후풍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5. 4. 27.

산후조리 한의원, 출산 후 산후풍 증상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신체 곳곳에 많은 변화를 겪게 되고 출산 후에는 산후조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다음 임신 혹은 앞으로의 건강에 대해 대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초산연령이 높아지며 산후조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인만큼 오늘 산후조리 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산후풍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후 몸조리를 잘 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자칫 잘못된 몸조리로 산후풍 증상이 와서 일상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산후풍 증상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산후조리 한의원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산후 식욕부진

출산 후에는 모유수유와 회복을 위해 고른 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출산 후 산후풍 증상 중 하나인 식욕부진으로 단순히 식사를 못하는 것 외에도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다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산후 요통

아이를 낳고 엉덩이 부분을 비롯하여 허리가 전반적으로 아프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 산후요통과 관련하여 산후조리 한의원에서는 아랫배가 빠지지 않고 출산으로 벌어진 골반이 제자리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산후 체중증가

일반적으로는 출산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는 정상체중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임신 중 늘었던 체중이 그대로 유지되거나 부종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또한 출산 후 산후풍 증상의 일종으로 볼 수 있는데요.


산후조리 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산후 체중증가와 관련하여 어혈과 기혈부족, 무분별한 고단백 음식과 약들의 복용 등 여러 원인을 꼽고 있습니다.



산후 중풍

종종 출산 후 산후풍 증상 중 산후 중풍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의 한쪽이 마비가 되거나 입이 비뚤어지고 눈이 감기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 당황스러운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산후조리 한의원에서는 출산 과정에서 체력소모가 심하게 되고 기혈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증상 외에도 두통, 어지럼증, 체중감소, 정맥류 등 신체 곳곳에 출산 후 산후풍 증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이러한 산후풍 증상의 원인과 관련하여 산후조리 한의원에서는 제거되지 않은 어혈과 기혈순환의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에 체질과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셔야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함부로 약을 지어드시거나 무분별한 보양식 섭취는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산후조리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출산 후 산후풍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