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수능 D-100, 수험생 건강관리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4.

수능 D-100, 수험생 건강관리 어떻게?



오는 11월 12일 고3을 비롯하여 재수생들의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일이 다가올 수록 부담감에 의해 무리를 하기도 하는데요. 수능 D-100을 앞두고 시험 당일 제대로 실력발휘를 위해서는 체력관리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수험생 건강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능 D-100을 앞두고 수험생 건강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말하자면 숙면과 스트레스 해소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시일이 다가올수록 부담감에 밤잠을 쪼개면서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결국 신체 곳곳에 이상신호가 오게 되고 열심히 준비했을 지라도 정작 시험 당일 실력발휘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물론 잠을 무조건 오래 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수험생 건강관리에 중요한 숙면 취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 자기 2시간 전 심한 운동은 자제하기

- 낮잠은 30분 미만

- 주말에도 동일한 생활패턴으로 생활하기

- 칼로리가 높은 인스턴트 음식 자제하기

- 야식은 최대한 가볍게 섭취하기



이와 함께 수험생 건강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 해소인데요.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과도하게 쌓일 경우 신경성 질환을 낳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신경성 위염이나 장염, 두통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수능 당일은 물론 평소 공부능률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건강하게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주일에 3회정도는 가볍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 외에도 폭식을 하기 보다는 아침식사는 적은 양이라도 꼭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해 보약이나 총명탕을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하는 학부모들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총명탕이나 보약의 경우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먹기 보다는 학생의 체질과 현재 증상 등에 맞추어 그 증상을 개선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조재한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학생의 형상의학체질과 현재 문제가 되는 증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그에 맞는 처방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