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에 좋은 음식 여성질환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4.

생리통에 좋은 음식 여성질환치료



생리통 물론 누구나 겪지만 개인마다 그 강도와 증상이 제각기입니다. 그러나 이를 여성질환이라 생각하는 경우보다는 단순히 진통제만 먹고 생활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문제는 생리통이 심하다면 이는 여성질환으로 보아야 하고, 또다른 여성질환의 원인이 되거나 그 증상일 수 있기에 심한 분들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준비한 것은 생활 속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을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살펴보면 손발과 몸이 찬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음식이 생리통에 좋은 음식 중 하나가 될텐데요. 


이와 관련하여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먼저 추천하는 것은 바로 생강입니다. 생강은 일종의 진통제 역할과 함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에 열을 내어 생리통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냉증치료와 감기예방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생강과 같이 우리 몸을 데워주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부추를 꼽습니다. 부추 속에서는 비타민 뿐 아니라 생강과 같이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볍게 간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는 땅콩도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땅콩에는 비타민 B6가 들어 있는데, 이는 호르몬에 영향을 끼쳐 생리통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생리전증후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정리해 본 생리통에 좋은 음식에는 출산이 산모들에게 좋은 미역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생리통의 원인이 어혈이나 몸 속에 독소로 인한 경우도 있기에 어혈과 독소배출에 도움이 되는 미역은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미역국을 먹는 것도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유자와 우엉, 바나나, 쑥, 석류 등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생리통에 좋은 음식과 관련하여 말씀 드리고자 하는 것은 이와 같은 음식은 보조적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라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생리통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성질환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많은 여성분들이 고통을 겪는 생리통을 비롯하여 다양한 여성질환치료를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법 중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의 정도 그리고 그 원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환자별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