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 분당 수험생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6.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 분당 수험생한의원



제법 쌀쌀하다는 기운을 느낄 수 있을 정도 아침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지만 낮에는 땡볕이 내리쬐는 등 일교차가 큰 요즘, 얼마 남지 않은 수능을 준비하느라 수험생들의 기력이 쉬이 떨어지기 좋은 시기입니다. 


오늘 분당 수험생한의원에서는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과 관련하여 각 내부장기의 기능이 떨어졌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위기능이 약한 수험생 허약체질

분당 수험생한의원 알아볼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은 비위기능이 약한 경우입니다. 비위기능이 약한 수험생의 경우 보통 얼굴빛이 창백하고 누런 현상이 나오며 식사를 잘 먹지 않고 편식을 하면서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찾습니다.


또한 구취가 나기도 하고 잘 때 입을 벌리고 자기도 하는데, 또래에 비해 체중도 잘 늘지 않아 체격이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폐가 약한 수험생 허약체질

비위기능에 이어 폐가 약한 수험생의 허약체질 증상도 얼굴이 하얀 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 분당 수험생한의원에서는 이 때에 재채기와 콧물, 코막힘과 같은 감기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가래 끓는 소리가 나며 심한 경우 중이염으로 진행되거나 편도선이 부어 고열이 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심장이 약한 수험생 허약체질

분당 수험생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으로는 심장이 약한 경우 얼굴이 붉은 편이고 겁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감기도 자주 걸리고 예민한 신경에 불안, 초조, 가슴 두근거림 증상으로 인하여 식사를 거르는 경우도 많고 공부에 집중을 함에도 힘들어 합니다.



신장기능이 약한 수험생 허약체질

마지막으로 분당 수험생한의원과 알아볼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은 바로 신장기능이 약할 경우 입니다. 보통 신장이 약한 수험생은 얼굴이 검고 식욕부진과 소변을 자주 보며 항상 피로감을 호소하고 팔다리가 아프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어지럼증을 동반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렇게 분당 수험생한의원에서 각 오장육부 기능이 약한 허약체질 별로 수험생 증상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더불어 간이 약한 경우에도 피로감 호소와 땀을 자주 흘리고 쥐가 자주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수험생 허약체질 증상을 소개하며 분당 수험생한의원에서 이야기하고자 함은 이러한 허약한 부분의 오장육부 기능을 향상시키면서 건강을 돕고 결국 체력이 뒷받침 된다면 이는 성적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체력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좋은 결과를 마주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