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자연유산, 습관성유산 원인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7.

자연유산, 습관성유산 원인 한방치료



자연유산은 출산과 같이 비록 건강한 아이를 마주하지 못하였지만 여성의 몸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허약한 여성의 경우 자연유산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습관성유산을 하는 경우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자연유산과 관련하여 습관성유산 원인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의학에서는 자연유산의 원인과 관련하여 혈기가 허손하여 태아에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봅니다. 이와 함께 과로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정을 상하고 내화가 움직여서 유산하는 사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연유산에도 원인이 존재하고 습관성유산에도 그 원인이 존재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 한방치료와 관련하여 그 원인을 바로잡아 건강한 아이를 마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례>


- 30대 후반 여성

- 10회 이상 자연유산 경험

- 자궁에 혹이 있고 경부를 꿰메는 수술도 2회 시도


위 여성의 경우 이미 10회 이상 습관성유산을 하자 결국 임신을 포기하고 있던 상황에서 전반적으로 체력도 저하되고 잔병치레가 잦아짐에 따라 보약을 지어먹기 위해 찾아왔다가 습관성유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 한방치료를 위해 가미금괴당귀산이라 하여 피를 맑게하고 열을 내리기 위해 인내심을 가지고 습관성유산 한방치료를 진행한 결과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습관성유산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한방치료로는 가미금괴당귀산 외에도 백출안태음, 태산반석산, 안영탕 등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습관성유산이나 불임치료 등의 경우 한방치료를 통해 즉각적인 효능을 보기보다는 꾸준히 인내심을 가지고 치료하며 자연유산의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좋은 소식 뿐 아니라 전신의 신체기능을 높여 건강을 되찾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 원인 한방치료를 비롯하여 여러 여성질환이나 남성질환을 치료함에 있어 사람마다 외형과 성격이 다르듯이 같은 질환일지라도 체질에 따라 달리 적용해야 한다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개인별 증상과 그 원인 체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맞춤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