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환 하혈원인, 하혈하는 이유는?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22.

여성질환 하혈원인, 하혈하는 이유는?



여성질환은 단순히 해당 부위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그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바로잡는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오늘 여성질환한의원에서 살펴볼 내용은 하혈원인, 바로 여성건강의 적신호라 할 수 있는 하혈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하혈원인과 관련하여 자궁암이나 자궁근종 등과 같은 어떠한 질환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다수의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하혈하는 이유는 자궁기능이 저하되고 이와 함께 전신의 체력이 떨어지면서 증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문제는 어떠한 질환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이와 같이 체력이 저하되고 자궁이 약해진 경우 하혈원인이 검사상으로는 발견되지 않는다는 부분입니다. 



보통은 4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자주 발생하고는 하는데 하혈을 하기 전 수개월 동안 생리를 하지 않다가 갑자기 많은 양의 출혈을 하는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실제 여성질환한의원에 하혈하는 이유를 개선하기 위해 찾아왔던 환자의 사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 40대 중반의 여성

- 여러 차례 자연유산 경험이 있음. 슬하에 자녀는 1명

- 습관성 유산의 경우에도 자궁이 약한 것이 원인이 됨.

- 며칠 전부터 하혈증상이 나타나고 시간이 갈수록 출혈량이 늘어남



여성질환한의원에 방문했던 여성의 하혈원인, 하혈하는 이유를 진단한 결과 자궁맥도 약할 뿐 더러 전신의 기력이 매우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태생적으로 허약체질을 가지고 있었으나 습관적이 유산으로 그 기력이 더욱 저하되었고 결국 이 것이 하혈하는 이유로 작용을 한 사례였는데요.


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하혈원인을 바로 잡고 전신의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궁귀탕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한 결과 점차 하혈하는 이유가 개선되면서 양이 차차 줄며 멈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대다수 여성들의 하혈원인은 체력이 많이 떨어졌거나 자궁이 약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를 보해주는 처방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증상개선은 물론 전신의 기력을 되찾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여성질환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하혈, 생리통, 생리불순 등과 같은 다양한 여성질환을 비롯하여 임신과 출산, 유산 등 여성의 건강을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환자의 증상과 체질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