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수험생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23.

수험생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



아직 해야 할 공부는 많은데 시간이 계속 가고 초조한 마음에 책상 앞에 앉지만 유독 책상에 앉았을 때 졸음이 쏟아져서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험생 피로회복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물론 많은 수험생들이 잘 시간을 쪼개서 공부를 함에 따라 늘 피로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독 책상에 앉거나 책만 잡으면 버티려 해도 마치 병든 닭과 같이 꾸벅꾸벅 밀려오는 졸음을 이기지 못하는 학생이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심한 졸음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보면 마른 학생보다는 체격이 있는 경우 그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는 합니다.



앞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말했듯이 수험생이라면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이지만 한의학에서는 이처럼 졸음을 이기지 못하는 것과 관련하여 비장의 기운이 허한 경우 졸음이 밀려온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례>


수능이 9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최대한 시간을 아껴 준비중인 A양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잠이었습니다. 갈수록 그 증상이 심해지면서 어떤 경우에는 공부하려고 앉았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잠이 들어 놀라면서 깨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수험생 피로회복을 위해 피로의 원인을 살펴본 결과 비장의 허해 소화력이 약해지면서 쉽게 피곤을 느껴 나타나는 것으로 진단을 했습니다.


이를 해결하며 수험생 피로회복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자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보중익기탕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수험생의 졸음을 비롯하여 식후 졸음이 오는 식곤증도 비슷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고는 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집중력 향상을 돕고 수험생 피로회복에 도움을 드리고자 보중익기탕 외에도 삼출건비탕, 보비탕, 삼출탕, 향사육군자탕 등을 수험생의 체질과 현재 증상에 맞게 처방하여 체력도 올리고 머리가 맑아지는데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수험생 피로회복에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식후 바로 공부를 하기 보다는 10분~15분 정도 산책을 하는 것이 좋고 너무 앉아있기 보다는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이나 일주일에 2~3회정도는 30분 이상 운동을 함으로써 체력을 보강하고 주위를 환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동안 졸음과의 사투로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수험생 피로회복 방법을 찾고 집중력도 향상시키는 것은 어떨까요? 본디올에서는 수험생 피로회복을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수험생에게 적절한 맞춤 처방을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