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임신초기 하혈 유산징후? 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19.

임신초기 하혈 유산징후? 분당한의원



임신을 하고 초기에는 아무래도 많은 위험부담을 안게 됩니다. 태아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거나 산모가 허약체질인 경우 하혈을 하면서 유산징후를 의심하고는 하는데요. 오늘 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초기 하혈이 유산징후인지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초기 하혈과 관련하여 무조건 유산징후로 보는 것은 아닙니다만 우선적으로 하혈을 한다는 것은 이상징조인만큼 시시각각 변화하는 몸상태에 맞추어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 유산징후로 볼 수 있는 하혈의 경우 처음에는 소량의 출혈을 보이면서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출혈량도 증가하고 배가 묵직하면서 통증을 보이고 결국 유산에 이르게 됩니다.



앞서 분당한의원에서 언급했듯이 임신초기 하혈과 같은 유산징후를 보이는 원인으로는 산모에게 문제가 있거나 혹은 태아에게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나고는 합니다. 이러한 임신초기 하혈로 알 수 있는 유산징후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그 원인을 명확하게 확인한 뒤에 산모와 태아 모두 자극받지 않고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산모의 경우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선천적으로 허약하다면 임신초기 유산징후가 나타날 확률이 높은만큼 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전과 임신기간 동안 피로회복과 기혈의 흐름을 유지하기 위한 처방을 내리고는 합니다.


<사례>


- 30대 초반 여성

- 임신 3개월 차에 며칠간 하혈이 지속



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초기 하혈과 관련하여 특히 홀수 달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유산징후가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궁 문이 열리는 시기이기에 유산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임신 중 홀수 달에는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위 사례에서 임신초기 유산징후인 하혈을 치료하기 위하여 분당한의원에서는 기혈을 보충해주고 태아가 모체 속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안태음을 처방하여 유산징후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임신 중 한약복용과 관련하여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으나 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초기 유산징후인 하혈치료를 비롯하여 건강한 출산을 위한 한약까지 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약재와 금기시 되는 약재를 구분하여 산모와 태아 모두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초기 하혈과 관련한 유산징후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