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면역력 저하 문제, 만성피부질환 한포진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1. 4.

면역력 저하 문제, 만성피부질환 한포진 치료




만성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외부적으로 드러나는 증상들로 인해 주변의 시선들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몸과 마음이 상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와 건선을 그 예로 들 수 있는데요. 또다른 피부질환 중 하나인 한포진의 경우 면역력 저하 문제로 나타나기 때문에 재발도 쉽고 만성피부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그 치료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면역력 저하 문제로 나타나는 만성피부질환 한포진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피부질환인 한포진 치료를 확인하기에 앞서 그 증상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발병부위는 주로 손과 발에서 시작되고 수포와 염증, 가려움이 동반되고는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작은 수포들이 합쳐져 커지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한포진에 대해 수포와 염증이 심해지고 발생부위가 넓어졌을 때 주위에서는 전염성 질환으로 생각하고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엄연히 만성피부질환 한포진의 경우 바이러스성 질환이 아닌 습진성 피부질환이기에 전염의 위험은 없다는 부분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한포진 치료와 관련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원인을 면역력 저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신의 건강이 좋아질 경우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 말을 다시 생각해보면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 쉽게 말해 면역력이 저하되면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면역력 저하 문제로 나타나는 만성피부질환인 한포진 치료와 관련하여 초기치료를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는 수포나 염증 등으로 인해 작은 상처가 생겨났을 때 세균 감염이나 다른 피부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고 반복되어 증상이 나타날 경우 만성피부질환으로 발전하여 치료시기도 길어지고 효과도 미비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손과 발 끝에 수포와 함께 염증, 가려움이 있다면 단순 피부질환으로 생각하고 자가치료를 진행할 것이 아니라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한포진 치료를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한포진 치료와 관련하여 단순히 외부적인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그 원인이 되는 면역력 저하와 관련된 부분을 해결함으로써 증상개선과 재발방지를 목표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만성피부질환 한포진 치료에 있어서 면역력 저하 문제로 발생하는 만큼 한약이나 침, 뜸과 같은 한방치료 뿐 아니라 생활 속의 꾸준한 관리도 동반되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하고 식습관에도 변화를 주어야 치료효과는 높이고 재발 가능성을 낮추는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면역력 저하 문제로 나타나는 만성피부질환 한포진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