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분당한의원, 입술 텄을때 치료하는 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11. 26.

분당한의원, 입술 텄을때 치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분당한의원입니다. 


여성의 이목구비 중 가장 여성미가 돋보일 수 있는 부분은 어디일까요? 그것은 바로 입술입니다. 도톰하고 탄력이 있는 입술은 얼굴에 생기를 주게 되고 원래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가 지니고 있는데요. 


건강의 상징인 도톰하고 생기 있는 입술과는 다르게 자주 입술이 트고 피가 나는 여성분들이 근래 들어 많이 분당한의원에 내원하고 있습니다. 







금일은 분당한의원과 함께 입술 텄을때 한의학에서는 어떤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평소에 입술이 너무 건조해 고민인 주부 김씨. 그녀는 항시 립밤이나 립 트리트먼트를 끼고 사는데요. 


물을 충분히 마셔주고 보습제품을 자주 발라도 항상 그녀의 입술은 마르고 푸석하기만 합니다. 입술에 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어서 손가락으로 입술 각질을 뜯다가 피가 나거나 염증이 생겨 트러블이 생겨 악화되는 일도 잦습니다. 







김씨와 같이 겨울과 같이 건조한 날씨 또는 입술의 각질제거를 제대로 하지 못해 립밤을 바른다고 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입술 텄을때 의심해 볼 수 있는 다른 질환들을 상담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입술 텄을때 그 이유와 관련해 크게 3가지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1. 바싹 말라서 입술 텄을때, 코피를 종종 흘린다.


이런 증상은 심장기능이 저하되거나 다른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보통 심장의 문제로 입술 텄을때에는 변비와 함께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갈증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분당한의원에서 황연탕이나 사위탕 등을 체질에 맞게 처방해 기타 질환이나 증상에 도움을 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2. 입술 텄을때, 비염을 의심해 보라


입술 텄을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 중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분들은 자주 코가 막히고 머리가 맑지 못하며 편도선이 자주 붓거나 열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머리부분으로 열이 몰리고 있어 생기는 증상들인데요.


상초에 열이 몰리다 보니 피부가 거칠고 입술이 트는 것입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이에 청심탕, 가감양격산 등을 처방해 원인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3. 비장의 열, 입술 텄을때 의심


분당한의원과 알아보고 있는 마지막 원인은 비장의 열입니다. 보통 비열이 있는 경우 얼굴이 누런 빛을 보이며 잠을 잘 때 침을 흘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더불어 입술이 트는 증상 외에도 잇몸도 잘 뜨고 혓바늘도 자주 돋아나며 소화기능이 저하되어 항상 피로감을 호소하며 추위에도 약한 편입니다. 이 경우 분당한의원에서는 비열을 내리기 위해 이진탕을 각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게 됩니다.







만약 김씨의 사례처럼 평소 입술이 자주 터서 피가 나며 립밥이나 보습제를 듬뿍 발라도 별 효과가 없다면 단순히 이를 각질제거와 생활관리가 원인이 되고 있다고 생각해 해결하려고 하기 보다는 다른 질환으로 인해 입술이 트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이를 해결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상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입술 텄을때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며, 한의학에서는 어떻게 치료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