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두통의원인, 교통사고치료는 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5. 12. 2.

두통의원인, 교통사고치료는 한의원에서!





교통사고후유증이란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나타난 증상을 방치하거나 또는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을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사고 후 시간이 경과하고 나서 신체 곳곳에 통증이나 이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교통사고의 대부분이 경미한 수준의 접촉성 사고인 것을 생각해 보면 쉬운데요. 







가벼운 접촉사고 정도는 경찰의 신고 없이도 대부분 운전자들끼리 합의를 봐서 보험처리로 끝내는 편이 많으며 가벼운 접촉사고인 만큼 당장에 드러나는 외상이 있는 것 또한 아닙니다. 


그래서 검사를 받지 않고 집에서 쉬는 경우도 많은데, 사실 이런 경우가 가장 교통사고후유증에 노출되기 쉬운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은 무엇인지 알아보며 실제 사례를 통해 치료에 대해 교통사고치료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교통사고 후 나타나게 되는 불편한 증상을 교통사고후유증이라 간단하게 설명 드렸는데요.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할 수 있는 전조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전조증상]

- 외상이 없고 X-Ray나 MRI 검사상 이상이 없다는데 불편과 통증이 지속될 때

- 전신에 무기력감과 통증이 느껴질 때

- 지속적으로 불안함이 느껴질 때

- 만성피로 또는 우울감이 느껴질 때

- 팔다리가 자주 저리거나 붓고 무게감을 느낄 때

- 목, 어깨, 허리 통증과 저림이 느껴질 때

- 기억상실, 턱관절 장애, 현기증, 이명, 우울증 등


이렇게 다양한 교통사고후유증 중 두통과 관련된 사례를 통해 두통의원인과 교통사고치료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20대 중반 여성인 심씨. 교통사고 이후 두통이 있으면서 메슥거리고 어지러운 증세가 반복되었다. 


또한 기운이 없고 자꾸만 눕고 싶은 생각이 들고 소화가 잘 안되며 대변이 시원찮아 병원에 검사를 받았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다 나오기에 방치를 하였다. 이후 생리통이 심해지고 자꾸 눈 밑이 검어져 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였다. 







교통사고치료 한의원이 보는 두통의원인은?


우선적으로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 두통의원인은 교통사고 시 받게 된 물리적 충격인데요. 체내의 유발 원인은 바로 이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 생기게 된 어혈에 있습니다. 또한 이 여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눈 밑이 검어진다 하였는데, 한의학적으로 눈 밑이 검어지는 것을 담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교통사고 이후 추가적으로 생긴 담궐두통으로 판단하고 두통의원인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반하백출천마탕을 적당히 가감하여 투여하였으며, 어혈을 바로 잡아 울체된 기혈의 순환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기타 치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소화가 잘 되고 기운이 나면서 메슥거리고 어지럽던 증상이 없어지고 두통이 말끔히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후유증의 주된 원인인 어혈은 죽은 피의 덩어리로 볼 수 있는데, 어혈이 체내에 부류하며 기혈의 순환을 방해해 위의 사례처럼 두통 및 기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교통사고를 당한 후 바로 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 내원해 자세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이상 교통사고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