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간해독, 요요현상 막아주는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2. 4.

간해독, 요요현상 막아주는 한방치료





한방치료를 위해 한의원을 찾는 비만 환자들에게 다이어트를 할 경우 가장 두려운 존재가 무엇이냐 물어본다면 대부분 '요요현상'이라 답합니다. 힘들게 뺐던 몸무게가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거나 더 많이 늘어난다면? 그만큼 허탈감이 들고 좌절하지 않을 때가 없을 것입니다.


요요현상은 대부분 굶어서만 살을 뺄 경우 나타나게 되며 환경의 변화에 대비해 항상 일정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우리 몸의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일정한 기간 동안에 음식을 먹지 않도록 체내의 근육량이 감소하고 동시에 기초 대사량 또한 떨어지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이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 경우에 필요한 최소 에너지의 양이기 때문에 몸은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면 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적은 에너지를 가지고도 생명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체재를 갖추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굶어서 살을 뺀다면 우리 몸이 이미 기초대사량이 감소된 상태에 적응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경우보다 조금만 많이 섭취해도 과잉이라 인식하고 음식을 체지방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몸무게가 다시 증가하는 되는 요요현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우울증이 생길 수 있는 요요현상, 한방치료로!


더불어 식이요법에만 의지해 그저 굶어서 살을 뺀다면 지방세포의 수는 줄지 않으며 몸무게만 빠져서 언제든지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자칫하면 요요현상으로 인해 우울증이 생겨 정신건강이 위험해 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에 적합한 방법이 해독 다이어트입니다. 해독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바로 몸속 지방과 영양소를 태우는 것을 방해하게 되는 독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섭취만큼이나 배설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해독과 관련한 한방치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간해독 관련 사례]


30대 중반의 직장인 A씨. 어렸을 때부터 통통한 편이었던 A씨는 대학 때부터 90kg이 나갔습니다. 하지만 키가 작지 않은 편이라 뚱뚱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요. 


이후 회사생활을 하면서 살이 점점 찌기 시작하더니 102kg에 달하게 되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폭식과 술을 마시니 체중이 늘게 된 것입니다. 


몸에 스트레스를 받아 과일 다이어트를 했지만 그 때뿐이고, 중단을 하니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을 겪고 고민을 하다가 간해독 한방치료를 진행하고자 본 한의원에 내원하였습니다. 







처음에는 A씨의 몸 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간단하게 검사를 진행했는데, 간수치가 굉장히 높아 이를 염두 해두고 간해독 요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A씨가 간해독을 진행하기 앞서 몇 일간 식사량을 줄이고 식물성 섬유가 듬뿍 들어 있는 먹을거리를 거의 조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그 후 이틀 동안 간해독을 진행했는데요. 다른 해독보다 간해독을 먼저 진행해줘야 노폐물이 빠르게 제거되고 지방대사가 원활해져 살이 잘 빠지기 때문입니다. 







A씨의 간해독 후기


간해독을 한 뒤, 한약치료와 대장해독 및 식생활습관 교정이 꾸준하게 이어지자 A씨는 102kg 몸무게에서 3달 만에 86kg까지 감량할 수 있었으며 원래 가지고 있었던 배에 가스가 차는 현상이 사라지고 아침에 일어날 때도 가뿐하며 피로감도 덜하다 하였습니다. 


이처럼 몸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줘야 요요현상이 생기지 않는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데요. 한방치료는 본인의 몸과 상태를 형상의학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파악한 후 진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본 원에 내원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간해독과 관련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 형상의학을 근거로 특별한 맞춤 간해독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환자분들의 건강한 몸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한결같은 정성을 다해 임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