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허리통증으로 힘들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5. 12. 11.

교통사고 허리통증으로 힘들다면





최근 급격히 온도가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었는데요. 겨울철에는 안개와 폭설 등으로 인하여 교통사고가 더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물론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미리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피치 못할 상황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다면 사고처리 및 교통사고 후유증에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다소 경미한 교통사고라 할지라도 후유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아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발생하게 되는 교통사고는 추운 날씨에 근육들이 긴장하고 있어 상해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은 잠복기가 있어 외상이 없다 하더라도 일정시간 동안은 후유증을 고려해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허리와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허리통증 실제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어떻게 치료를 진행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가 휘어진 경우]


30대 중반 체육선생님 A씨. 교통사고를 당한 이후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아 허리가 약간 휘는 증상을 보였으며 이로 인해 3년 동안 지압이나 물리치료 등 치료를 진행했으나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큰 병원에서는 수술을 권했으나 이는 최후의 선택으로 둬야 한다는 생각에 한의학적 치료를 받고자 본 원에 내원하였습니다. 


인체의 중기를 바로 잡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약인 가미보중익기탕과 육미지황탕 등을 기본으로 투여하였습니다. 예상 외로 빠르게 호전되어 현재에는 아이들과 운동경기를 하는 데도 별 무리가 없을 정도로 건강해 졌다고 합니다. 







[꾀병은 아닌데 은근하게 아픈 허리]


평소 야근이 많아 항상 피곤함을 느끼던 20대 후반 여성 P씨. 교통사고를 경미하게 당한 이후 검사상으로도 문제가 없어 그냥 방치했는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은은하고 뻐근하게 허리통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허리통증들은 대부분 깊은 곳에서 오는 허리통증으로 각종 최신의료장비로 검사를 해도 문제가 없다고 하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로 한의학에서는 신허요통으로 보며, 이로 인해 본 원에 내원하신 분들에게 육미지황탕, 팔미지황탕, 보신탕 등을 환자의 체질에 맞게 투여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허리가 아파 오래 서있지 못하고 멀리 걷지 못하는 경우]


30대 초반 여성 L씨. 처음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했을 때 얼굴에 살이 없고 각이 졌으며 콧날이 오똑했습니다. L씨는 몇 달 전 아주 경미한 교통사고를 당했었고 별 문제가 없어 잘 지내왔는데 갑자기 몇 개월 후 허리가 아파 오래 서있지를 못하고 잘 걷지도 못하게 되었다며 수소문 끝에 교통사고 허리통증으로 본 원에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여성들은 대부분 신경이 무척 예민하며 신경이 예민한 사람은 조그마한 일에도 크게 마음이 상하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이 경미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신체적으로 여러 가지 증상이 일어남과 동시에 허리통증도 함께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로 인해 오래 서있지도 못하고 멀리 걷지 못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를 기요통이라 부르며 본 원에서는 칠기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이렇게 다양한 교통사고 허리통증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체질이나 생김새에 따라 실제 13,500가지 형상의학과 연결해 맞춤식으로 처방이 되고 있으니 교통사고 허리통증으로 힘들어하고 있으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자세하게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