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건강한 임신 원한다면 형상의학 통해!

by 본디올한의원 2015. 12. 30.

건강한 임신 원한다면 형상의학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구가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면서 사회적이고 경제적으로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OECD 국가 중에서도 출산율이 가장 낮은 나라입니다.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워낙 크면서도 경제난까지 겹치게 되자 정부에서는 갖가지 출산을 장려하게 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에 대해서는 더 두고 봐야합니다. 







이는 아직은 마음 놓고 아이를 낳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이 문제는 의학적인 논의를 벗어나게 되는 일이기 때문에 이쯤에서 끊고 건강한 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건강한 임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저출산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는 때라 하지만, 간절하게 아이를 원하고 있는데 아이가 생기지 않는 이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불임에 자신있다 자부하는 병원을 옮겨다니면서 온갖 검사를 해도 아무런 신체적인 문제가 없는데도 아기를 갖지 못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 경우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과연 이유가 무엇인걸까요?







현대의학의 기기로도 임신을 하지 못하는 원인이 발견되지 않아서 임신이 불가능하다 했던 경우에도 한의학적 치료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임신에 성공하게 된 사례들은 무수히 많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한 한의학적 불임 치료에 대한 원리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상의학에 따른 불임 가능성이 높은 여성들


한의서에 의하면 기가 혈보다 많으면 아이를 갖지 못한다 하였습니다. 임신이 되지 않는 여성이 왔을 경우에 그 원인을 진단하는 데는 생겨진 모습이 중요합니다. 코가 큰 여성, 피부가 거친 여성, 두상이 큰 여성과 피부가 유독 검은 여성, 유방이 작은 여성, 엉덩이가 작은 여성 등이 불임에 대한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형상을 지니고 있는 여성이 기는 왕성하고 혈이 다른 이보다 부족한 체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여성의 임신을 위해서는 혈을 돋울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이러한 체형의 여성들이라 해 모두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불임에 대한 가능성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불임으로 인해 내원을 하는 여성분들의 경우를 보면 대부분 이런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여성들은 임신이 잘 안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임신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자연유산이나 계류유산이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는 습관적이기도 합니다. 


신체적인 결함이 없지만 건강한 임신이 잘 되지 않는 여성들은 우선 형상과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해 한약 및 침 뜸으로 혈을 돋구어 주고 체질을 바꾸기 위한 운동과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