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분당한의원 순조로운출산을 위해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12.

분당한의원 순조로운출산을 위해






임신 6개월인 주부 김씨는 오랫동안 불임을 겪고 있었는데요, 본원에서 착상탕을 처방 받고 어렵게 임신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임신의 기쁨에 차있었던 김씨는 곧 본원에 내원하게 되었는데, 초음파상으로 확인 결과 자궁속에 아기 주먹만한 혹이 발견되었다는 것 이었습니다. 이대로 방치 하였다가는 조산의 염려가 있었기에 다시한번 분당한의원에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들어 위 사례와 같이 임신 중 자궁혹이 발견되는 여성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사회적 위치가 변동되기 시작하면서 직장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 금전적 문제 등으로 자궁의 혹이나 불임과 난임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 인데요.


일반적으로 여성이 30대 중후반의 나이가 되면 자궁 내 착상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는데, 김씨의 경우 본원에서 처방한 착상탕으로 인하여 임신에 성공한 경우이기에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오늘은 위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임신 중 자궁에 혹이 생겼을 경우, 어떻게 치료를 진행해야 할 지 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중 자궁의 혹, 큰 일 일까?


위 사례의 김씨는 우려와는 달리 태아가 안태되지 않아 나타난 단순한 현상 이었습니다. 신체가 수면을 취할 때 자기 체형에 맞는 베개를 사용해야 편안한 것처럼, 임신 중 혹이 자라는 것도 태아에게 베개가 필요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인체란 무척 신비로워서 자신에게 불편한 점이 있으면 반사적으로 이를 보호하려는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요. 자궁속에 생긴 혹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어떤 처방을 하나요?


김씨에게는 태아가 편안히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가미안영탕과 금괴당귀산을 교대로 처방하였습니다. 2개월 정도 약을 복용한 뒤, 재검사를 진행하도록 하였는데요. 2개월 뒤 초음파 확인 결과 혹이 관찰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에서는 이유없는 불임이나, 임신 중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원인과 문제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 13,500여개에 달하는 형상의학 치료법을 기본으로 하여 환자의 불임이나 난임, 임신 중 문제를 확인하고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임신 중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한결같은 정성으로 도움을 드리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 하시어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