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증상과 이유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14.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증상과 이유



안녕하세요 본디올분당한의원 입니다.


최근,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라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리통과 다르게 통증이 심하여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대부분 이었는데요. 오늘은 여성분들의 생리통의 증상과 처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왜 그런가요?


생리가 고르지 못하여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은 여러가지의 사유로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신경이 예민한 사람은 조금만 신경을 쓰게 되어도 많은 증상과 함께 생리통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이는 기체로 인한 사유로써 사물탕에 향부자와 현호색 등을 써 사제향부환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생리가 시작될 때, 복통이 있는 경우에는 생리 진행 기간동안 통증이 있는 부위와 생리가 끝날 무렵에 통증이 생기는 부위를 구분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생리량이 너무 많아요. 


생리량이 적거나 일정치 못한 주기인것도 문제가 되겠지만 지나치게 많은 생리량도 신속히 다스려야 할 사항 입니다. 많은 생리량과 함께 입술이 하얗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며 어지러움증을 동반할 경우에는 대부분 기가 허하여 혈을 다스리지 못한 증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중익기탕이나 사군자탕을 처방하여 혈을 다스리게 됩니다.







생리가 고르지 않아요.


여성분들에게 생리의 주기는 매우 중요한 사항 입니다. 건강한 신체는 생리의 양이 일정하며 정상적인 주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생리가 고르지 못하다면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생리 주기가 늦어지는 것은 몸이 차가움에 따른 것이고 생리 주기가 빨라지는 것은 몸의 열에 의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신경쓸 일이 많은 경우, 생리를 하지 않아요.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생리주기가 일정치 않은 일이 많습니다. 고민거리가 많거나 신경쓸 일이 많을 경우 생리가 늦어지거나 몇개월씩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생리가 정신과도 밀접한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모두가 그런가요?


사람마다 신체와 체질이 서로 다릅니다. 생리통 또한 사람마다 다르지요. 

본디올분당한의원 에서는 형상에 따른 체질을 13,500 가지로 구분/분류하여 같은 병이라 하여도 각자의 형상에 따른 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요. 생리통으로 인하여 고통을 겪고 계시다면 참으시기 보다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