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임신중 한약 먹어도 괜찮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19.

임신중 한약 먹어도 괜찮을까?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시는 산모 분들 중 임신중 한약을 먹어도 괜찮냐는 문의를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는 임신중 한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여성은 인생에서 임신과 출산을 거치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다양한 질환을 거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분디올분당한의원의 실제 사례를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원사례


작년 가을, 어렵게 임신에 성공한 가씨가 내원한적이 있었습니다. 가씨는 38살의 나이로 임신에 어려움을 겪다가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방문 후 처방을 받고 임신에 성공하게 되어 가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한약을 처방 받고자 방문 하였는데요. 


가씨와 가씨의 시어머니께서 함께 방문해주셨는데 가씨의 시어머니께서 임신중 한약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신 분이었습니다. 가씨의 시어머니에게 임신중 한약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해드렸으며 가씨는 본원에서 처방받은 한약을 먹고 건강한 아이를 낳게 되었습니다.





임신중 한약, 괜찮을까요?


속설에 의하면 임신중에는 어떠한 약도 먹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해로운 약은 먹지 않는게 좋겠으나 한의원의 한약은 안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한약의 재료는 자연에서 생산된 식물이며 특히 임신 중 처방하게 되는 한약은 산모와 태아에게 도움이 되는 약재만 사용하게 됩니다.







임신중 한약의 주의점은?


임산부의 기력과 체력보강 등을 위해 한약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에 가장 중요한것은 처방하는 한약의 성분입니다. 성분이 확실하지 않을때는 한약 복용의 안전을 보장하기 힘든 경우도 가끔 있게 되는데요. 꼭 한의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성분으로 처방된 한약을 정확한 용량을 복용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출산이 무서워요. 임신중 한약은 어떤것이 있나요?



임신중 한약으로 녹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녹용의 가장 좋은 부위를 출산 직전에 끓여 복용하면 산모와 태아에게 좋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진통이 시작될 즈음 녹용을 끓여 마시면 양수가 깨끗해져 출산직전 태아의 상태가 굉장히 건강해지게 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생김새에 맞는 처방을 하는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받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생긴대로 병을 고치는 형상의학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중 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궁금한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